핫트렌드

‘수트의 정석’ 지성 스타일 따라잡기

2011-04-30 16:41:50
[김혜선 인턴기자] MBC 드라마 ‘로열 패밀리’의 지성의 수트 패션이 종영 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극 중 한지훈 역의 지성은 서울 지검의 스타 검사 역할에서 상위 1% 로열패밀리의 변호사까지 화려한 스펙에 어울리는 수트 스타일을 연출했다.

블랙컬러, 몸에 딱 맞는 핏, 깔끔한 행커치프 포인트까지. 지성은 미니멀한 수트 스타일로 깔끔한 이미지로 수트의 정석을 선보였다. 처음 정장을 접하는 사회 초년생 남성들은 ‘수트의 정석’ 지성의 스타일을 따라해보자.



첫째, 모노톤 컬러 선택

매시즌 수트 구입이 어려우니 만큼 베이직한 컬러를 선택하여 다양하게 연출 할수 있도록 한다. 블랙이나 네이비 컬러는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주며 단정하고 깔끔한 인상을 풍긴다. 버튼, 소재, 무늬, 광택감에 따라 키가 커 보이거나 슬림하게 보일 수 있으니 디테일을 잘 살펴야 한다.

모던한 컬러의 다양한 클랙식 수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캘빈 클라인은 슬림한 라인과 멋스러운 테일러링으로 퍼펙트 수트라인을 뽐내기에 안성 맞춤이다.

둘째, 자신에게 잘 맞는 사이즈 선택

너무 크거나 작지 않는 자신에게 잘 맞는 편안한 수트를 고른다. 사이즈가 상대적으로 너무 크면 올드해 보이고 너무 작은 사이즈를 착용하면 활동성이 떨어진다. 어깨, 소매, 전체적인 품, 팬츠의 폭 등 다양한 요소들을 꼼꼼히 확인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셋째, 포인트 액세서리 선택

단정하고 깔끔하지만 밋밋하다고 생각된다면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타이와 행거칩을 활용하는게 좋다.

보타이나 니트 타이를 착용하면 포멀함과 캐주얼함을 동시에 연출 할 수 있고 보다 격식이 있는 자리에서는 행거칩을 패션 포인트로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한다. 여기에 브리프 케이스나 아이패드 케이스등을 함께 매치 하는것도 좋다. (사진출처: MBC 드라마 ‘ 로얄패밀리’캡처 ck캘빈클라인, 더셔츠 스튜디오, 쌤소나이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요조숙녀 김대리가 퇴근 후에는 섹시하게?
▶ 다이애나 vs 케이트, 영국 왕실 주얼리 패션 승자는?

▶ 정일우-김소은, 레드카펫 커플 스타일 키워드는? ‘클래식’
▶ [★★스타일] 박한별 공항패션, 사복패션…新패셔니스타 등극!
▶ [스타vs스타] 박예진 vs 장나라, 짧은 머리부터 핑크룩까지 비슷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