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장재인 대학생 패션 따라잡기

2012-03-27 11:50:02

[이형준 기자]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대학생 패션을 선보여 화제다.

장재인은 3월20일 자신의 SNS에 “안녕?! 활동이 끝나고 전 이제 대학생으로 돌아왔어요! 학교 열심히 다니고 무대도 공식석상 아님 그냥 내 옷 입고 장재인답게! 오리부터 그리하고 편하게 공연하고 왔습니다. 앞으로 좀 덜 예쁘더라고 더 열심히 노래 할테니 친근히 봐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장재인은 체크무늬 셔츠와 그린 컬러 카디건, 여기에 운동화로 편안하고 수수한 차림의 대학생 패션을 선보였다. 특히 장재인만의 환한 미소는 스타일링을 한층 더 화사하고 연출해줬다. 봄 철, 장재인처럼 입을 수 있는 스타일링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다.

체크셔츠+야상으로 ‘꾸민듯 안꾸민듯’ 스타일리시하게


장재인처럼 ‘꾸민듯 안꾸민듯’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S/S 필수 아이템 체크 셔츠를 활용해보자.

체크 셔츠는 요즘 같은 간절기에 매치하기 제격이며 다른 아이템 없이도 포인트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스타들도 자주 애용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리바이스 ‘웨스턴 셔츠’는 플란넬 소재로 편한 활동성을 느낄 수 있으며 패턴의 종류 또한 다양해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다.

체크 셔츠와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으로는 핫팬츠나 데님, 야상 점퍼 등이 있으며 꾸민듯한 스타일보다는 소매를 살짝 롤업하고 루즈한 아이템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대학생 머스트해브 아이템 ‘데님’


대학생 패션에서 데님은 빼놓을 수 없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데님 팬츠는 소재 특성상 편한 활동성을 부여하고 간단한 운동이나, 미팅, 소개팅 등에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바이스 ‘핏 인핸스먼트’ 데님 팬츠는 스타일리시한 컬러 뿐만 아니라 사이드 스티치 라인이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여성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데님 팬츠를 좀 더 개성 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바지 밑단을 살짝 롤업해 복고적인 느낌을 줘도 좋다. (사진출처: 장재인 미투데이, 리바이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5인 5색 빅뱅 스타일 따라잡기
▶‘패션왕’ 유아인 목걸이는 어디꺼?
▶‘얼짱’이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
▶男 아이돌의 필수 아이템은 깔창 하이힐?!
▶‘패셔니스타’ 이효리, 셔츠 스타일링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