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쇼킹스타일] 앗! 스타들의 반전 패션 “이건 몰랐지?”

2012-03-28 14:36:49

[이형준 기자] 이른바 반전이 대세다?

스타들의 시상식 패션이 ‘핫’한 패션계 소재거리로 떠오르면서 여배우를 비롯한 톱스타들이 한번이라도 더 주목받기 위해 특별하고 유니크한 드레스를 선택하고 있다. 특히 스타들의 노출은 대중들의 눈길을 끌기 좋은 화제거리.

하지만 대놓고 보여주기식의 노출은 이미 많은 스타들이 시상식의 드레스 코드로 선택했던 만큼 색다른 관전 포인트가 필요하다. 최근 여배우를 비롯한 스타들이 선택하는 포인트는 반전. 앞과 뒤의 디자인이 완전이 다른 반전룩은 은근한 섹시미는 물론 직접적인 노출과는 또 다른 매력을 어필한다.

평소 단아하고 청순한 여배우들이 반전룩을 선택했을 시에 효과는 더욱 극대화된다. 보면 볼수록 시선을 사로잡는 스타들의 반전 패션에 대해 집중탐구해봤다.

신세경-한가인 “숨막히는 뒤태”


청순미인의 대표주자 신세경과 한가인 역시 숨막히는 뒤태로 집중 플레쉬 세례를 받았다. 앞부분의 디자인은 베이직한 원피스의 모습이였지만 뒷모습은 등이 훤히 드러나는 반전 디자인을 선택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패션을 포인트 있게 연출했다.

한가인의 드레스는 그마나 심플한편, 신세경이 선택한 원피스는 뒤태뿐 아니라 배부분이 훤히 드러나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블라우스로 ‘숨막히는 앞태’까지 선사했다. 덕분에 신세경은 11자복근으로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함은 물론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패션왕’의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다채로운 반전 디자인 “시상식 패션의 선두주자”


신세경 한가인 뿐만 아니라 최근 시상식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여배우들이 반전 드레스를 선택한다. 뒤태가 드러나는 드레스의 경우 종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드레이프성 있는 U자형 디자인은 물론 케이프를 활용한 유니크한 절개선, 이너웨어를 연상시키는 섹시한 드레스까지, 여배우들이 반전 드레스를 택하는 이유는 뭘까. 대다수의 국내 여배우들의 몸매는 슬림하다 못해 마른 체형을 지니고 있다. 때문에 볼륨감 있는 디자인의 드레스보다는 볼륨 없이도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반전 드레스를 선택하고 있는 것.

가슴부분이 너무 많이 노출될 경우 섹시미보다는 아직 유교사상이 자리잡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좋지 않은 시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노출로도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반전 드레스가 시상식 패션의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이다.

반전, 드레스로만? NO!


반전 스타일은 드레스뿐 아니라 스타일의 많은 부분에 적용되고 있다. 영화 ‘마이웨이’ 홍보차 내한한 일본 인기스타 오다기리조는 장발을 연상시키는 긴머리와 반삭의 오묘한 조화가 일품인 반전 헤어스타일로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일명 ‘쑥대머리’로 지드래곤 및 많은 패션 피플의 헤어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반전 헤어는 좌, 우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 보는 이들에게도 재미가 있으며 헤어 스타일 하나만으로 포인트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성별이 뒤바뀐 스타일로 반전 패션을 완성한 스타도 있다. 배우 강혜정은 한 시상식에서 남자 스타들보다 더 멋스러운 네이비 수트룩으로 여배우의 화려한 드레스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으며 클래식한 안경과, 화이트 슈즈, 플라워 코사지로 패션에 재미까지 더했다.

2012년 본격적인 시상식은 아직 시작도 안됐다. 가면 갈수록 다채로운 패션과 쇼킹한 스타일로 시상식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스타들이 이번에는 어떤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을지 내심 기대가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패셔니스타’ 이효리, 셔츠 스타일링 따라잡기
▶5인 5색 빅뱅 스타일 따라잡기
▶‘패션왕’ 유아인 목걸이는 어디꺼?
▶‘얼짱’이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
▶男 아이돌의 필수 아이템은 깔창 하이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