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30 여성들이 선택한 실시간 쇼핑 검색 순위는?

2013-03-28 10:54:03

[윤희나 기자] 싱그러운 봄이 시작되고 새로운 아이템을 장만하고 싶은 요즘, 20~30대 여성들이 가장 관심 있고 사고 싶은 아이템은 무엇일까.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2030세대 여성들의 쇼핑검색어 순위를 살펴보면 그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을 알 수 있다.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아이템은 루즈핏 트렌치코트와 레이스원피스, 그 뒤를 이어 니트 카디건이 꼽혔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가 가장 높은 관심을 얻은 것. 또한 봄을 느낄 수 있는 여성미를 강조한 원피스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이번 시즌, 트렌드에 중심에 서고 싶다면 주목하자. 핫 아이템을 꼽아봤다.

Must Have Item1. 루즈핏 트렌치코트


올 봄 여성들의 많은 관심을 얻은 아이템은 루즈핏 트렌치코트다. 꽃샘추위와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큰 봄 날씨에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켜주기 때문.

특히 슬림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보다는 박시한 오버사이즈 스타일이 대세로 떠올랐다.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는 시크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해준다. 특히 단추를 오픈했을 때는 내추럴한 파리지엔느 느낌을, 반대로 허리를 묶어 연출할 때는 감각적인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대표적인 베이직 컬러의 트렌치코트 외에도 핑크, 스카이블루 등 개성 넘치는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디자인 또한 다양해져 후드 디테일이나 와이드 칼라를 이용한 유니크한 스타일이 눈길을 끌고 있다.

Must Have Item2. 레이스 원피스


트렌치코트에 이어 두 번째로 여성들의 인기를 얻은 아이템은 레이스 원피스. S/S시즌이면 떠오르는 부드럽고 러블리한 이미지의 레이스 원피스는 여성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올 봄에는 원피스 전체가 레이스로 된 페미닌 스타일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화이트 컬러의 짧은 미니원피스는 청순하면서 소녀 감성을 어필할 수 있어 2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전체 레이스 원피스 외에도 소매나 스커트 부분에 레이스를 가미해 독특한 느낌을 내는 디자인도 인기다. 심플한 라인의 핑크, 블루 원피스에 소매만 레이스로 디자인한 스타일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어 30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Must Have Item3. 니트 카디건


여성이라면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니트 카디건이 올 봄,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혔다. 카디건은 대중적인 아이템이지만 그만큼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니트 카디건을 감각적으로 연출하려면 아이템간의 밸런스를 유지하면 된다. 루즈하고 박시한 카디건은 이너웨어 역시 비슷한 라인을 더하는 것이 좋다. 좀 더 여성스럽고 청순함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 반면 짧고 귀여운 스타일의 카디건은 미니원피스와 더하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올 봄에는 비비드 컬러와 애시드 컬러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컬러감을 강조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눈부신 옐로우 컬러 카디건에 화이트 원피스를 매치하면 상큼 발랄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하얀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진정한 패피가 되고 싶다면? 손끝과 발끝을 주목하라!
▶“오냐오냐 했더니…” 아이돌, 욕 논란의 중심에 서다
▶프로포즈 링부터 허니문 주얼리까지 “이렇게 준비해라!”
▶‘광고천재’ 박하선, 이태백 반하게 하는 매력은?
▶‘미시’를 ‘미스’로 만들어주는 마법의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