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걸리쉬룩 입은 소녀시대 오~!

이유경 기자
2010-01-30 12:58:58

09년 노래 ‘지’(Gee)를 통해 컬러 스키니 룩, ‘소원을 말해봐’에선 마린 룩을 유행시킨바 있는 소녀시대가 정규 2집 앨범 ‘Oh!'로 1월28일 컴백 했다. 그들이 이번에는 깜찍 발랄 하면서도 로맨틱한 느낌이 풍기는 ‘걸리쉬 룩’의 유행 예감을 몰고 왔다.

이번에 공개된 Oh 앨범 홍보용 사진 속에서 소녀시대는 각양각색의 스트라이프, 체크 셔츠와 핫팬츠를 선보였다. 여기에 패션니스트들의 잇 아이템 화려한 컬러의 오버니 삭스와 싸이하이부츠로 포인트 주어 눈길을 끈다.

로맨틱한 걸리쉬룩의 잇 아이템


걸리쉬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중 하나인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컬러감이 너무 사랑스러운 티셔츠. 또 다른 아이템 스트라이프 니트는 화사한 컬러로 포근해 보인다. 니트의 루즈한 핏은 스키니 진과 함께 매치해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군데군데 헤진 디테일과 세련된 워싱이 돋보이며 자연스러운 주름이 잡혀 있는 데님팬츠와 발등의 셔링이 러블리한 리본 앵클 부티를 코디 한다면 안성맞춤이다.

소녀시대가 뮤직비디오에 신고 나온 '오버니삭스'는 저렴한 가격대로 스타일을 업 시킬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무릎을 덮기 때문에 싸이 하이 부츠처럼 다리가 날씬해 보이면서 길어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걸리쉬 룩에 한층 더 포인트 주고 싶다면 액세서리를 활용하자. 귀에 딱 붙는 스타일의 큐티한 귀걸이는 걸리쉬 룩에 러블리한 느낌을 살린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면접 스타일링 제안
▶ 트렌드에 뒤지지 않으려면 '클럽패션'을 답습하라!
▶ 그녀의 블랙이 근사한 이유

▶ 킬힐을 벗느니 차라리 옷을 벗겠다?!
▶ ‘로맨틱 걸’이 되기 위한 원피스 고르는 TIP
▶ [프러포즈 이벤트] 심장을 잃은 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