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제빵왕 김탁구의 ‘김탁구 vs 구마준’ 스타일 분석

2010-08-20 09:57:00

[패션팀] KBS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가 40%가 넘는 시청률 기록하며 극중 김탁구와 구마준 스타일의 인기 역시 높아지고 있다.

그들의 긴장감을 불어 넣는 탄탄한 연기력과 70년대 복고적 향수를 일으키는 '제빵왕 김탁구' 스타일이 시청자의 많은 공감대를 일으키고 있다.

제빵왕 김탁구에서 컨트리보이 스타일을 연출하는 김탁구와 루키로 떠오른 구마준의 댄디보이 스타일을 살펴본다.

고군분투 주인공 김탁구의 '컨트리보이 스타일'


천재적인 제빵기술과 순수함을 내세운 열혈 김탁구는 극중 '컨트리 보이룩'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순수하면서 정의로운 캐릭터로 이목을 끈 김탁구는 특유의 솔직 담백하면서 거친 성격을 반영하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그는 주로 낡은 것 같은 면 티셔츠, 캐주얼 셔츠에 빈티지 워싱 청바지를 매치해 편안하면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또한 70년대 복고무드를 살려 청 베스트나 청재킷과 청바지를 함께 매치한 일명 ‘청청패션’으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김탁구 스타일에서 주목해야할 것은 활동성을 강조한 캐주얼룩과 꾸민 듯 안 꾸민 듯 순진한 헤어스타일이다.

김탁구의 내추럴 헤어는 강인하면서도 순박한 극중 캐릭터를 묘사하는데 효과적이다. 앞머리를 볼륨감 있게 연출한 이 헤어는 페이스 라인을 감싸주어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한다.

비운의 악역 구마준의 '댄디보이 스타일'


구마준은 모든 것을 가진 재벌남이지만 일과 사랑 그리고 아버지에 대한 인정을 놓고 김탁구와 대결을 벌이게 되는 역할이다. 극중에서 럭셔리한 재벌남답게 댄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구마준의 댄디보이룩에서 캐주얼한 버튼다운 셔츠와 여름 블레이저 재킷이 돋보인다.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서는 더블 버튼의 스타일리시한 블레이저를 선택하고, 극중에서 일상에서는 패턴 셔츠와 치노 팬츠로 활동적이면서도 지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그가 이 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뉴트럴 컬러의 슬림 핏 의상과 어울리는 단정한 헤어스타일의 러보이컷이다. 이 스타일은 앞머리를 사선으로 커팅해 세련되면서 개성 있게 구마준을 표현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볼륨감 있는 몸매로 스타일 UP
▶ 이제는 샌들 벗고 슬립온으로 스타일리시하게!
▶ [김정주의 스타일 아이콘] 드라마 속 女주인공들의 스타일 포인트는? ©bnt뉴스 :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기사 저작권 전문 변호사 law@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