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겨울, 세련된 ‘누빔 옷’으로 멋내자!

2010-11-30 13:56:43

[손민정 기자] 겨울 패션은 뭐니 뭐니 해도 보온성이 우선 시 돼야 한다.

따뜻함은 지켜주면서 동시에 활동적인 느낌까지 살릴 수 있는 누빔옷이 최근 패션 트렌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특히 여성스러움과 멋을 강조하기위해 부피감을 줄인 누빔옷이 다양하게 등장하며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다양한 문양과 자수로 한층 산뜻해진 누빔은 과거 추운 겨울을 위해 누빔 옷을 즐겨 입었던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스타일 중 하나이기도. 따라서 한복이나 이를 현대적으로 개선한 우리 옷에서도 다양한 누빔을 엿볼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누빔하면 먼저 떠오르는 다이아몬드 모양 외에도 슬림 핏을 위해 세로 방향이나 사선으로 누빔 처리된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우리 옷을 제안하는 돌실나이는 누빔 옷에 자연을 상징하는 다양한 문양을 더해 멋과 편안함을 동시에 살렸다. 또한 소재를 다양화해 누빔 처리된 순면이나 실크 등에 퍼를 가미하는 등 세련미 넘치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안, 우리 옷을 현대적인 의상과도 조화롭게 매치 할 수 있도록 한 것.

이와 더불어 우리 고유의 한복 느낌을 살린 재킷 스타일은 물론 목 부분까지 따뜻하게 감싸주는 차이나 스타일 등을 통해 현대 의상과 세련되게 믹스 매치 가능한 토탈 코디네이션 룩을 선보이고 있다.

재킷부터 스커트에 이르기까지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누빔 아아템을 통해 올 겨울 멋과 보온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제공: 돌실나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올 겨울, 똑똑한 패딩 스타일링 비법!
▶ 김현중이 보고 또 보는 女 스타일은?
▶ ‘매리룩’ 문근영이 보헤미안룩을 버렸다?
▶ 균형을 맞추면 ‘내 얼굴이 작아진다!’
▶ 외박중인 매리의 '캔디펌'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