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효율적인 '메이크업 도구' 정리법

김경렬 기자
2009-11-09 07:47:20

메이크업 도구를 갖고 다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돌돌 말린 브러시 케이스에 넣고 다니는 것이다(숄더백을 어깨에 메거나 배낭을 등에 메고 다니는 것은 무거울 뿐 아니라 몸에도 좋지 않다). 당신의 메이크업 도구와 보조 용품들은 용기 안에 잘 정리되어야 한다.

지퍼백, 팔레트, 비타민 박스, 브러시 넣는 롤, 작은 메이크업 파우치 그리고 도구 키트들은 정리할 때 매우 유용한 도구들이다. 원하는 물건을 빨리 찾기 위해 모든 박스에 라벨을 붙이면 일일이 열어보지 않아도 그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알 수 있다.

메이크업 제품들을 작은 용기에 담아 공간을 줄이는 아이디어도 도움이 된다. 스틱 파운데이션을 잘라 담아 완벽한 파운데이션 팔레트를 만들어보라. 리퀴드 타입 화장품은 각각 작은 병에 담는다. 다양한 코렉터와 컨실러 셰이드를 담는 팔레트도 만들어보라. 밤 타입 제품과 립스틱도 잘라서 립 팔레트에 담는다.

메이크업을 끝낸 후에는 모든 것을 제자리에 다시 정리하는 데 시간을 아끼지 마라. 사용한 모든 도구는 깨끗하게 관리하고, 펜슬은 다시 깎고, 크림이 묻은 도구는 알코올을 스프레이해서 닦고, 파우더 섀도가 묻은 것은 털어낸다. 사용한 제품은 모두 제자리에 둔다.

당신만의 전문적인 메이크업 키트로 완성하고 싶다면,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체크해서 리스트를 만들 것을 권한다.

꼭 필요한 도구들
당신이 항상 지니고 다녀야 할 가장 기본적인 도구들

스킨케어 제품, 파운데이션 팔레트 , 입술과 치크용 팔레트 , 아이섀도, 모든 종류의 브러시 키트 , 립라이너, 립글로스 , 브론저, 젤 라이너, 마스카라, 아이래시 컬러(뷰러)
(자료제공: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매뉴얼)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화장대 정리' 손쉽게 하는 방법 공개!
▶ 다양한 '아이라이너' 어떤 걸 고를까?
▶ 샘플이 정품보다 좋다?
▶ 호감가는 얼굴형은?
▶ 알뜰 '화장품 구입'하는 요령 밝힌다!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