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시크 카리스마 넘치는 보아 '갸루 메이크업' TIP

2010-09-13 12:06:02

[손민정 기자/사진 정준영 기자] 깊고 큰 눈매를 갖고자 하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바람 중 하나다.

크고 매력적인 눈매에 시크한 느낌까지 더하고 싶다면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보아'의 갸루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자. '갸루'는 소녀를 뜻하는 걸(Girl)의 일본식 발음이 변형되어 생긴 말로 인형처럼 보이게 연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응용된 갸루 메이크업은 화장만으로도 성형을 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허리케인 비너스'로 컴백한 가수 보아가 갸루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 보아 '갸루' 아이 메이크업 과정


갸루 메이크업은 눈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로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강하게 그려 눈을 2배 이상 커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이다. 너무 과하지 않게 수위만 조절한다면 평소 활용해도 안성마춤인 아이 메이크업 방법이다. 단점을 감추면서 개성까지 살릴 수 있는 일석이조 메이크업인 셈.

먼저 피부 바탕을 하얗고 깨끗한 피부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아이라인을 그릴 때 눈꼬리 부분을 길게 뺌과 동시에 살짝 위로 향하도록 그려주는 것이 좋다.

특히 윗부분에는 쌍커플 라인 위까지 깊이감 있게 눈고리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눈꼬리 부분의 아이라인을 선명하고 깔끔하게 그려 주는 것이다.

여기에 색조를 가미해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 아이라인은 아랫 부분까지 그려 넣어야 눈 전체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풍성한 속눈썹 연출을 위해서는 먼저 뷰러로 속눈썹을 꼼꼼히 올려준 후 마스카라를 위 아래 속눈썹에 꼼꼼히 발라 길고 풍성한 인형 속눈썹을 연출하자. 마스카라 사용이 서툴다면 인조 속눈썹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도움말: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지우 메이크업 교육국장)

● 시크 카리스마 넘치는 '갸루' 아이 메이크업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올 가을, 男 롱 헤어스타일 ‘댄디 카리스마’
▶ 사랑받는 '소개팅 헤어스타일' 긴생머리 vs 웨이브
▶ 모공 걱정 그만! ‘꿀피부’를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Tip
▶ 키스를 부르는 입술美女가 되는 노하우 공개
▶ [★★스타일] 보조개 女스타들이 뜨고 있다!
▶ 촉촉한 '콩당세 모이스춰 크림' 어디가면 공짜로 받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