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고민 타파! 피부 주치의에게 묻다

2011-01-08 14:18:39

[뷰티팀] 여성들은 지금보다 좀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다.

그들은 잡지, 뷰티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자신이 가진 뷰티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을 해결하고 그에 대한 해답을 얻기도 한다.

이러한 뷰티 정보처는 여성들에게 객관적인 정보와 해답을 알려줘 의문에 대한 해답이 될 수는 있지만 내 피부타입과 외부환경, 컨디션 등에 따라 변하는 피부 상태를 고려해 적합한 해답이 되기에는 한계가 있다.

개인의 피부타입에 대한 즉각적인 해답을 위해 뷰티 블로거 우사다, 야화(닉네임)가 연예인들에게 입소문이 난 메이린 클리닉의 최준 원장을 찾았다.

● 블로거 우사다, 야화! 뷰티 주치의에게 묻다


Question1) 얇고 건조한 피부에도 피부과 시술이 적절할까?
Q. 평소 피부가 얇고 건조하고 민감한 편인데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필링을 하면 혹시 피부에 무리가 가거나 부담이 될까봐 걱정스럽다.

A. 사실 피부과에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로 분류되는 피부타입은 아주 드물다. 하지만 스트레스, 수면부족으로 피부가 일시적으로 예민하거나 트러블썸한 상태라면 진정, 보습의 과정을 1-2번 거치고 난 다음 피부 스케일링을 하도록 권하고 있으니 미리 걱정하기 보다는 병원에 와서 피부 상태 확인하고 시술 또한 의료진에게 맡겨보는 것도 좋겠다.

Question2) 피부 전문의가 추천하는 피부 美男美女
Q. 메이린 클리닉에도 피부 관리를 위해 방문하는 연예인이 있다면? 또한 원장님이 추천하는 피부 미인으로 손꼽히는 연예인은 누구인지 궁금하다.

A.
실제 진료를 보는 연예인들 중에는 박한별 씨, 황신혜 씨 피부가 좋다. 특히 황신혜 씨의 경우 가무잡잡한 피부톤이 건강해 보이는 느낌을 갖게 한다. 또 김사랑 씨, 오지은 씨가 피부결도 칭찬할 만하다. 남자 중에는 세븐의 최동욱 씨의 피부도 좋다. 그 외 일반적으로 TV를 통해 보여지는 연예인들 중에는 권상우 씨, 여자 연예인은 고현정 씨의 피부가 매끈하고 건강해 보인다.

Question 3)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이중턱’에 대한 해결책은?
Q. 어머니 세대의 얼굴에는 웬만하면 이중턱이 자리 잡고 있다. 겁이 많고 이중턱이 생긴 얼굴에는 어떤 시술을 받으면 되는지 또 그 효과는 어떠한지 알고 싶다.

A. 30대가 넘어가면 중력 방향으로 얼굴 살이 쳐지기 시작하면서 특히 이중턱에 대한 고민들을 늘어난다. 이중턱을 해결하는 가장 드라마틱한 방법은 레이저로 지방을 녹여서 그 부분을 좀 빼내고 그 다음에 다른 고주파 시술이나 초음파 시술로 끌어올리는 방법이 있다.

이중턱을 확실하고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지방을 녹인 후 타이트닝 효과까지 제안하는 스마트리포Ⅱ MPX를 시술받는 방법이 있으며 시술 후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또는 써마지사의 NXT 시술을 받게 되면 분명한 효과가 있다.

Question 4) 툭 하면 붉어지는 얼굴, 안면홍조증일까?
Q. 당황하거나 급한 일이 생기면 이렇게 가끔 얼굴이 빨갛게 올라온다. 이러한 증상도 홍조에 해당이 되는지 그에 따른 치료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다.

A. 사실 많은 분들이 홍조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으며 실제 모세혈관이 피부 표현에 많이 올라와 있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당황하거나 놀랐을 때 일시적으로 얼굴이 붉어지는 것은 홍조라고 볼 수 없으므로 걱정할 문제는 아닌 듯하다.

● 메이린 클리닉 최준 원장이 추천한 '맞춤형 뷰티 시술'


전반적인 피부고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메이린 클리닉을 방문했던 뷰티 블로거 우사다와 야화는 피부와 관련된 질문 외 자신들의 콤플렉스를 토로하며 좀 더 아름다워 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이에 메이린 클리닉 최준 원장은 그들의 외모에 대한 부위별 고민을 상담한 후 각자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시술을 추천하며 본인의 의사를 묻고 개선 효과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알려주었다.

메이린 클리닉 최준 원장은 "고민에 대한 궁금증 더불어 자신의 외모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뷰티 블로거 우사다, 야화에게 명쾌한 해답이 되었는지 모르겠다"며 "그들이 궁금해 했던 피부 문제 이외에 그들에게 맞는 처방으로 더욱 아름다워지길 바라는 바이다"고 조언했다.

● 피부 주치의가 말하는 '피부 고민 해결' 동영상 보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올 겨울, 말끔한 피부를 위한 ‘촉촉 레시피’
▶ '동그라미 메이크업'으로 5년 어려지는 방법!
▶ 슬림한 女子를 위한 '전문 스파 프로그램' 제안!
▶ 2011년 패션&뷰티업계, 새 모델 발탁 소식으로 후끈!
▶ [2010 뷰티 어워드] 뷰티 전문기자들이 뽑은 2010년 최고의 화장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