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주목받는 그여자의 뷰티 시크릿

2014-10-25 05:42:16
[이진 기자] 이번 설 연휴는 주말이 이어져 닷새나 쉴 수 있는 그야말로 황금연휴라 할 수 있다.

긴 연휴 기간을 활용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도 많고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이들은 오랜 만에 보는 친구들과의 약속이 기다리고 있을 터. 대부분 약속과 계획 등 바쁘고 분주한 연휴를 보낼 테지만 솔로인 여성들의 마음은 여전히 허전하다.

여성들 중 일상에 지쳐 피곤함에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겠지만 이번 설 연휴 동안 집에서 휴식을 취하기 보다는 생활에 활력과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해 꾸미고 가꾸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자리에 참석해 주목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2011 신묘년 솔로 탈출을 새해 목표로 삼고 있는 여성이라면 지금부터 제안하는 뷰티팁에 집중해보도록 하자.

첫 인상을 좌우하는 ‘촉촉 피부’ 가꾸기

남녀를 불문하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는 첫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하지만 겨울철 피부는 건조한 바람과 차가운 날씨로 인해 매우 예민해진 상태이므로 피부 진정과 보습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

그 동안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며 꾸준하게 관리가 이어져 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수분과 영양이 압축되어 있는 촉촉한 밤 타입의 제품을 사용해 보도록 하자.

살브, 멀티 밤 등의 제품은 올 시즌 붐을 일으키며 많은 이들의 겨울 피부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데 얼굴, 립, 바디, 헤어 등 건조한 부위라면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성들이 특권 ‘메이크업’ 십분 활용하기

메이크업은 여성들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특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이크업만 제대로 해도 각종 모임에서 훨씬 더 돋보일 수 있으니 올 연휴 동안 지인들을 만날 계획이 있다면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한 후 약속 장소로 향하도록 하자.

최근 메이크업의 유행은 최소화한 피부표현과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돋보이도록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하면 된다. 피부는 자외선 차단 겸용 베이스와 파운데이션만으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여 촉촉한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카키, 브라운, 그레이 등의 컬러를 과하지 않게 사용하고 아이라인을 활용해 내추럴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표현해준다.

또한 눈을 깜박일 때마다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아찔하게 컬링된 속눈썹을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뷰러로 속눈썹에 컬링을 만들어 준 다음 속눈썹 뿌리부터 마스카라를 발라주고 틴트와 립글로스로 촉촉한 입술을 마무리해준다.

이미지 변신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헤어스타일’ 연출하기

메이크업이 완성 되었다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올 시즌에는 어떠한 스타일에도 페미닌함이 가미된 점이 특징이다. 이에 자신을 최대한 여성스러워 보이도록 스타일링 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디움 길이의 헤어라면 바깥쪽으로 향하는 컬을 만들어 발랄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고 롱 헤어라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한 다음 시크함이 묻어나도록 가르마를 연출하고 정갈하게 묶어 내리는 포니테일 스타일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다.

뷰티 전문 카페 뷰티n트렌드(http:/cafe.naver.com/beautyntrend) 운영자는 “여성들에게 있어 아름다워지기 위한 노력이란 숙명과도 같기 때문에 꾸준하게 가꾸고 관리하는 여성들은 어디서나 주목받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설날을 맞아 건강하게 아름다워 질 수 있는 방법을 알고 물을 자주 마시고 과식하지 않도록 끼니를 챙겨먹도록 하고 신선한 과일을 섭취해 주며 '1인 1운동' 실현하는 등 예뻐지는 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노력해보도록 하자”고 설명했다.

◆ 돋보이는 여자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잇 아이템
① 부르조아 ‘로테이팅 마스카라’는 360도 회전하는 오토 로테이싱 진동 브러시가 포뮬러를 속눈썹 한올 한올 고르게 발라 풍성함과 컬링을 동시에 제안한다. 제품에 함유된 내추럴 왁스 성분은 연출한 속눈썹을 고정시켜주며 비타민E 성분과 호호바 오일은 자극 없이 편안한 마무리해준다.

② 스파에코 ‘보테니컬 바이탈 밤’은 로즈 힙 오일과 이브닝 프라임 로즈 오일 등 아로마 오일을 냉동 공법으로 응고시킨 고농축 밤으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며 아로마 테라피 기능이 있어 수면 시간 동안 사용하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콜라겐을 생성하고 비타민을 공급하여 피부 재생을 돕는다.

③ 쌍빠의 ‘어반 익스프레스 마스크’는 토너, 에센스, 크림 단계를 원스텝으로 줄인 올인원 마스크로 어반 어드밴스 콤플렉스가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해초 성분과 미로탐누스 성분이 피부를 회복시키고 촉촉한 젤리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제공: 부르조아, 스파에코, 쌍빠)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친구들 보다 예뻐지고 싶어?” 이지아의 뷰티 시크릿
▶ 아름다움의 완성은 향기, 나에게 맞는 ‘향수’ 고르기
▶ 핫한 ‘팝 컬러’ 립스틱을 가장 잘 소화할 여배우는 누구?
▶ 그녀들의 피부가 부러워? 피부 타입별 ‘각질 관리’ 방법 제안!
▶ 찌든 피부, 설 연휴 동안 복원해볼까? '수분'공급 필수!
[테스터] 명품 화장품 '쌍빠' 촉촉한 마스크팩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