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화창한 봄, 주말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2011-05-21 15:20:32

[이진 기자] 계절의 여왕으로 불리는 5월은 여성의 계절이라고도 한다.

5월은 지나치게 춥지도 덥지도 않은 기온으로 날씨가 화창해 결혼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고 나들이뿐 아니라 근교로 여행을 계획이들도 많을 것.

특히 5~6월의 주말은 맑고 쾌정한 날씨에 맞춰 나들이 계획이 한창일 것. 화사한 봄을 만끽하기 위한 여성이라면 봄 날씨와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멋을 내보는 건 어떨까.

청순한 여성들의 트레이드마크, 스트레이트 헤어


봄바람에 흩날리는 긴 생머리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바라는 로망이자 남심을 설레게 하는 한 장면이 아닐까.

긴 생머리를 고수고 있다면 청순함을 한껏 부각시켜보자. 헤어스타일 하나로도 여행지에서 돋보이고자 한다면 긴 생머리에 화사함을 더하고 윤기를 강조하자. 또한 모발의 끝이 자연스럽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고데기를 활용해보자.

발랄하고 상큼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묶은 머리를 연출해 보기를 추천한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하기 위해서는 어깨라인 정도의 길이가 제격. 머리를 묶은 다음 헤어기기를 사용해 아웃컬을 연출하거나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어주면 봄처럼 로맨틱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웨이브 연출하기


여성들에게 단연 인기 있는 웨이브 스타일은 여성들의 이미지를 가장 쉽게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웨이브 스타일은 본인이 가진 이미지보다 훨씬 우아하고 여성스러워 보일 수 있으며 스타일링에 따라서 섹시하거나 러블리하게도 연출이 가능하다. 발랄하고 어려보이는 느낌을 주고 싶다면 원랭스 컷의 긴 머리에 일정하게 형성되는 컬을 만들어보자.

여성스럽고 섹시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층이 있는 헤어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해보자. 글로벌 헤어기기 B2Y(www.b2ymall.com)의 쉬프 오리지널 핑크는 특수코팅 세라믹 열판으로 모발을 손상으로부터 보호시켜준다.

또한 열반의 독립 쿠션기능으로 의도되지 않은 강한 하중을 자연스럽게 분산시켜 모발 전체에 고른 압력을 제공함으로써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연출해주며 틸딩기능 제공으로 모발의 꺾임을 방지하고 웨이브가 보다 자연스럽게 연출이 되도록 도와준다.


* 청순한 여성들을 위한 스트레이트(Straight) 헤어 스타일링 Tip
스타일링할 분량만큼 모발을 미리 나눈 후 머리를 가지런히 정돈해주고 아이론을 일직선으로 사용해 모발 끝부분까지 자연스럽게 슬라이딩 해준다. 뒷머리를 스타일링할 때는 앞쪽으로 부드럽게 당겨주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된다.

* 우아하고 세련되게~! S컬 연출 Tip
스타일링할 분량만큼 모발을 잡은 상태에서 아이론을 부드럽게 쥐고 쓸어내리다가 컬을 원하는 지점에서 아이론을 180도 회전시켜준다. 뒷머리는 앞으로 당겨오면서 동일한 위치에서 고데기를 회전시켜 원하는 컬을 만들어주고 쓸어내리는 동작에 끊김이 없도록 모발이 감긴 상태에서 부드럽게 쓸어내려주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4 스텝’ 외모 가꾸기
▶ 요즘 뷰티 광고는 남성 연예인이 대세? 달콤男의 피부비법 大공개
▶ 이효리-공효진이 선택한 ‘오렌지 립스틱’의 매력은?
▶ 엄마와 아기 피부, 자외선으로부터 지키는 방법
▶ [★★스타일] 유행 헤어스타일 알고 싶어? 스타들의 ‘변신’에 주목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