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머스트해브 아이템] 립케어 제품 BEST 8

2013-12-18 17:27:49

[최미선 기자] 예전부터 ‘앵두 같은 입술’은 빠지지 않는 미인의 필수조건 중 하나였다.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하면서도 매끈한 입술은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적 매력 지수를 업 시켜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입술관리가 쉽지 않다. 다른 부위보다 지방막이 얇은 입술은 조금만 건조해도 갈라지기 쉽기 때문에 특히 환절기에는 메마른 입술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사계절 내내 소중한 내 입술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과 효과적인 립케어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 중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립케어 제품을 살펴보기로 하자.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스크럽 관련 제품과 단시간 내에 드라마틱 효과를 볼 수 있는 립겔 패치로 입술관리에 힘써 보자. 또한 수시로 갖고 다니며 입술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줄 립밤과 립에센스를 사용하면 올 겨울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각질제거는 필수! 쉽고 편한 ‘립마스크’


입술각질을 제거할 때는 미세한 자극을 이용해 벗겨내듯 문질러 닦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은 스팀 타월을 이용하는 것이다. 뜨거운 물에 삶은 스팀타월을 살짝 식힌 후 입술 위에 얹어 가볍게 밀어내며 각질을 벗겨내면 된다.

스팀타월을 이용하는 방법이 번거로워 자주 실행하기 어렵다면 클렌징 티슈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립 관련 제품을 입술에 바른 뒤 10분 정도 지나면 클렌징 티슈로 벗겨내듯 닦아내면 된다.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기에 효과적이다.

입술각질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바로 ‘립마스크’를 이용하는 것이다. 얼굴에 각종 스크럽 및 필링 제품을 사용하듯 립마스크를 이용하면 손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제품을 도포한 후 1~2분이 지나면 내용물이 밀리는 듯한 느낌으로 각질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여성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입술 전용 젤리팩으로 촉촉하게 ‘립겔패치’


단시간 안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중 마스크팩 만한 것이 또 있을까. 하지만 마스크팩으로는 입술 부위를 케어할 수 없다. 이 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입술 전용 마스크팩을 사용해 보자. 얼굴 마스크팩 사용시 함께 부착하면 10~15분 후 촉촉하고 윤기 나는 입술로 거듭날 수 있다.

시중에 나온 립마스크팩 중 효과적인 2가지 제품을 소개한다. 먼저 더페이스샵의 ‘매끈보들 립 마스크’는 입술 사이즈에 맞게 위아래가 나눠 있는 제품으로 입술에 부착해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성인 여성이 사용할 때는 입술 사이즈가 조금 작아 쉽게 떨어질 수도 있으니 팩을 한 후 움직임은 최소화해야 한다.

최근 출시된 브릴리언트 ‘러브하트 립겔패치’는 입술모양보다 살짝 큰 젤리팩이다. 제형이 부드럽고 말랑말랑해서 손쉽게 부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부착 시 피부온도에 반응하여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하이드로겔 타입으로 에센스가 겉돌지 않으며 흡수력이 빨라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습과 영양을 한번에! ‘립밤&립에센스’


립마스크와 립겔패치로 입술 피부의 기초공사를 튼튼히 해두었더라도 지속적인 관리가 없으면 쉽게 건조한 입술로 되돌아갈 수 있다. 평소에도 수시로 휴대하기 편한 립밤이나 립에센스를 사용하여 입술 보습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틴트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립밤과 립에센스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맥의 ‘틴티드 립 컨디셔너’는 차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발색이 되는 립 컨디셔너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며 촉촉하게 컨디셔닝해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색감과 글로시한 입술을 표현할 수 있다.

틴트로는 발색이 힘든 수채화처럼 물든 듯한 핑크빛 입술을 갖고 싶다면 브릴리언트의 ‘러브하트 립에센스’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각종 영양성분이 왁스타입이 아닌 에센스 타입으로 가볍게 발리기 때문에 끈적끈적하거나 무거운 제형의 립크림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또한 하얀 에센스를 바르면 자연스럽게 물든 핑크빛 입술을 연출할 수 있어 생기 있는 입술로 관리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이젠 메이크업도 강남스타일?
▶할로윈 메이크업으로 클럽퀸 등극!
▶가을철 '피부 건조주의보' 단계별로 처방받자!
▶요즘 블로거들 사이에 소문난 ‘보습’ 제품은 무엇?
▶이하늬 직찍, 아찔 몸매보다 빛나는 ‘꿀광 피부’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