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리뷰] 훈남들의 코리아나화장품 ‘발효녹두 옴므’ 품평기

2014-07-15 21:53:15

[김희영 기자] 남성 피부를 대표하는 세 남자들의 코리아나화장품 ‘발효 녹두 옴므’ 화장품 품평기.

자기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여자의 소유물이었던 화장품이 이제는 남자도 관심 갖는 ‘하나의 분야’로 자리매김했다. 피부 케어의 가장 기본적인 ‘스킨케어’는 필수. 면도나 스트레스 등 외부 환경에 노출이 많아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좋은 제품을 찾는 손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가수, 모델 등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직업 특성상 피부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남자 3인이 직접 ‘발효 녹두 옴므 라인’을 테스트했다. 그들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발림성, 향, 기초화장품을 고를 때의 기준 등 재미있고 솔직한 품평기를 들어보자.

예비 모델을 꿈꾼다_박 건

1. 여름 휴가 계획? 모델 활동을 하기 위해 준비를 하다가 좀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싶어 세계 일주를 계획했다.
2. 휴가 필수품으로 꼭 챙기는 뷰티 아이템이 있다면? 기초 케어 제품은 무조건 챙겨가는 스타일. 그리고 남자들은 머리에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헤어스프레이도 잊지 않는다.
3. 피부 타입? 일반적인 지성피부
4. 피부 고민이 있다면? 활동적인 성격이라 자외선이 많이 걱정된다. 트러블도 피부 고민 중 하나다.
5. 평소 기초 케어는 어떻게 하고 있나? 최대한 기본 순서에 맞춰서 바르려 하고 있다. 스킨, 에센스, 로션, 수분크림은 꼭 발라주고 있다.
6. 특별한 피부 관리법이 있다면? 특별한 관리법이라는 건 없다. 기초 케어를 열심히 하고, 클렌징을 세심하게 하는 편이다.
7. 기초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이기 때문에 수분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화장품을 고르는 편이다. 후각이 예민한 편이라 향에 거부감이 들면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사용하지 못한다.
8. 발효녹두 옴므 라인, 사용해보니 어떤가? 오랫동안 수분이 유지되는 느낌이랄까. 기분 좋은 촉촉함이 꽤 긴 시간 피부에 머무는 느낌을 받았다.
9.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트러블 진정 효과를 경험했다. 얼굴에 울긋불긋한 여드름이 잠잠해지더니, 어느새 매끈하게 변하더라.
10. 추천하고 싶은 사람? 이제 막 피부 관리를 시작한 주변 모델 친구들. 처음부터 잘 사용하면 자극 없이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모델은 직업 특성상 메이크업도 많이 받기 때문에 답답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일 것 같다.

캔들 사업과 함께 솔로 가수 데뷔를 앞둔 SNS 스타_봉 구

1. 여름 휴가 계획? 이번 여름 휴가는 계획이 없다. 캔들 사업도 있고, 준비 중인 앨범에 박차를 가할 시기. 친구들과 시원한 카페에서 도심 속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2. 휴가 필수품으로 꼭 챙기는 뷰티 아이템이 있다면? 휴가지는 여름이든 겨울이든 대체적으로 휴양지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꼭 챙긴다. 자기 전 피부를 진정시켜줄 수 있는 기초화장품과 마스크 팩도 캐리어에 차곡차곡 담아둔다.
3. 피부 타입? 굉장히 민감한 지성이라서 평소 스킨케어에 신중한 편이다.
4. 피부 고민이 있다면? 트러블 걱정이 많다. 지성피부라 반나절만 지나면 유분기가 너무 많아져 고민이다.
5. 평소 기초 케어는 어떻게 하고 있나? 피부가 워낙 민감해서 세안 후 보습크림 하나만 발라준다.
6. 특별한 피부 관리법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알려주신 건데, 세안 후 물기를 닦지 않을 것.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서다. 또한 지성이라 건조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 건조할 때마다 미스트와 팩을 자주 이용한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7. 기초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남성 화장품에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끈적거림이다. 보통 옴므 제품은 성분이 더 강할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더라. 예민한 남자 피부를 케어해 줄 수 있는 화장품이면 저절로 손이 가더라.
8. 발효녹두 옴므 라인, 사용해보니 어떤가? 발림성이나 촉감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발효 녹두 로션이 끈적거리지 않고 굉장히 쫀쫀하더라. 얼굴에 완벽하게 흡수되는 느낌! 매트하게 달라붙어서 좋았다. 향은 마치 상남자가 된 듯한 기분 좋은 향이더라.
9.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유분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랄까. 건조하다고 느끼던 것도 전보다 덜하다. 오히려 촉촉해진 기분이다.
10. 추천하고 싶은 사람? 나와 비슷한 지성피부면서 건조함을 느끼는 남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모델_최 준

1. 여름 휴가 계획?
오랜만에 폴란드에 가서 한 달 반 동안 휴가를 보낼 계획이다. 폴란드에서 매일 운동하고 수영장에 가서 태닝하면서 쉬고 싶다. 가족들과 친구들 모두 6년 만의 재회일 것이다. 벌써부터 설렌다.
2. 휴가 필수품으로 꼭 챙기는 뷰티 아이템이 있다면? 기본적인 세면도구와 케어 제품들은 필수. 면도기는 꼭 챙기는 편이다. 특히 피부 트러블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순한 화장품을 가지고 다닌다.
3. 피부 타입? 중성타입.
4. 피부 고민이 있다면? 피곤하면 얼굴에 트러블이 올라온다. 면도하고 나서는 가끔 피부가 가렵다.
5. 평소 기초 케어는 어떻게 하고 있나? 클렌징 폼으로 세안만 하고 스킨, 로션은 특별히 잘 챙기지 않았다. 가끔 사용하는 정도.
6. 특별한 피부 관리법이 있다면? 따로 피부를 관리하지는 않고, 한 달에 한 번 정도 팩을 한다. 세안제도 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여러 가지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고,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쓴다.
7. 기초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향기와 감촉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역시,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인 것 같다.
8. 발효녹두 옴므 라인, 사용해보니 어떤가? 피부가 산뜻하고 깨끗해지는 느낌이 든다. 기존에 사용했던 스킨, 로션 향보다 좋으며 얼굴에 바를 때 감촉이 좋다.
9.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트러블이 사라지고 사용 후, 촉촉한 느낌이 오래간다. 장시간 외출 시에도 피부가 전혀 따끔거리지 않는다.
10. 추천하고 싶은 사람? 연구실 동생들과 폴란드에 있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한국 화장품, 좋으니까!

잘 나가는 남자 3인이 평가한 ‘발효 녹두 옴므 라인’


이번 품평에 쓰인 코리아나화장품 ‘발효 녹두 옴므 라인’은 남성들의 트러블 고민을 줄여주고 지성피부지만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 타입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결과를 나타냈다. 유분기는 잡아주고 수분감을 지속시켜 자극적이지 않게 피부를 케어해주는 옴므 화장품이라는 평가다.

남성 화장품이 갖고 있는 특유의 향 때문에 성분도 강할 것이란 편견이 있겠지만 ‘발효 옴므 녹두 라인’은 인삼, 발효녹두, 흑효모의 3단계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자극 없이 보습과 영양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타사 옴므 화장품의 경우 일반 알코올을 사용해 면도 후 사용 시 따가울 수 있으나 이 라인은 발효 알코올을 함유해 순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번들거림과 건조함을 동시에 케어하는 저유분 포뮬라로 산뜻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으며, 각질제거와 색소침착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장마를 대비하는 ‘뷰티 자세’
▶ [뷰티신상] ‘시즌 뷰티’에 눈을 떠라!
▶ 바캉스 스타일링의 정점, 스타들이 선택한 네일&페디 컬러
▶ [★ 다이어트] 주목! 스타들 ‘먹는 유혹 이겨내기 비법’ 공개
▶ 민감성 피부, 환하게 ‘빛’을 더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