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천연 팩 활용 TIP “피부야 예뻐져라~”

2015-05-08 20:28:24

[김민서 기자] 연일 기승을 부리는 황사바람과 미세먼지에 피부가 거칠어지고 예민해지는 시기인 5월.

매일아침 들뜨는 메이크업으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조금만 방심하면 각질이 일어나기 일쑤고 넓어지고 늘어난 모공 때문에 거울은 쳐다보기도 싫다.

이런 고민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우리는 피부를 조금 더 예쁘게, 매끈하게 관리해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

☞ 피부 고민에는 ‘천연 팩’이 정답

바쁜 스케줄로 인해 따로 피부 관리를 생각할 수 없다면 ‘천연 팩’에 주목해보자. 건강한 재료를 이용한 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우리는 피부 고민에 따를 다양한 팩을 만들 수 있다.


1) 각질제거에 좋은 바나나 팩
바나나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각질제거와 보습에 좋으며 탄닌산은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바나나 반개와 밀가루 1스푼~2스푼, 우유 또는 요거트 그리고 꿀 1스푼을 골고루 섞어 얼굴에 펴 바르고 10분에서 15분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구어주면 된다.

2) 모공관리에 좋은 사과 팩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산 성분은 늘어난 모공을 관리해주고 칙칙해진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깨끗하게 씻은 사과를 믹서에 갈아준 뒤 밀가루 1스푼, 꿀 1스푼을 넣어 잘 섞어준 뒤 피부 관리에 사용하면 된다.

3) 피지조절에 좋은 토마토 팩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한 토마토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에 좋으며 특히 피지조절 능력이 뛰어나다.

토마토와 밀가루, 꿀을 믹서에 갈아주고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점도를 맞춰 얼굴에 올려두었다 헹궈내면 된다.


4) 피부 진정 및 트러블에 좋은 녹차 팩
피부 온도를 낮춰주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트러블에 효과적인 녹차팩은 지성 타입이 사용하기 좋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기농 녹차 가루와 요거트, 꿀을 적당량 혼합하여 얼굴에 펴 발라준 뒤 15분 후 세안하면 좋다.

☞ 천연 팩 사용 TIP

천연 팩을 사용할 때에는 특히 예민한 눈가, 입가를 제외한 얼굴에 사용하는 것이 좋고 팔 안쪽에 발라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일주일에 1회에서 2회가 적당하며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 놓고 사용하는 것 보다 그때 그때 만들어 곧 바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 [뷰티신상] 피부를 채워주는 ‘슈퍼 파워’ 아이템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뷰티이벤트] 참여하고 싶은 프로모션
▶ 네이처리퍼블릭에서 추천한 5월의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