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겨울 성형 화장품으로 '동안 얼굴' 만들기

2014-09-26 02:03:00

[이진 기자] 최근 40~50대는 물론 20대 젊은 층까지도 세대를 불문하고 동안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꽃중년, 루비족과 같은 동안에 관련된 신조어들이 생겨날 정도로 어느 때 보다 안티에이징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동안트렌드는 매끈한 피부와 동안의 최대 적인 주름을 감추기 위해 보톡스나 필러, 자가 지방이식과 같은 성형수술과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대한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성형 수술 없이도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일명 ‘성형 화장품’으로 불리기도 하며 성형 수술에 비해 경제적 부담과 위험 부담이 없이 성형수술에 대한 효과를 제안한다.

이런 성형 화장품들은 대개 안티에이징 부문에 포지셔닝하며 여성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주름을 개선하는 링클케어 제품, 피부 개선을 도와 동안피부를 가꿔주는 성형 화장품 등 성형의 기능을 제안하며 성형 없이 여성들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안하고 있는 ‘성형 화장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는 '성형 화장품'

2009년 이슈를 된바 있는 줄기세포 화장품과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일명 뱀독 크림 등이 대표적인 성형 화장품이다.

줄기세포 화장품의 경우 제품에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겉에 보이는 주름 뿐 아니라 피부 속 세포에 작용하는 것이 콘셉트이며 뱀독 크림의 경우 뱀독과 화학적 구조가 유사한 뱀독 펩타이드 성분이 주름 생성에 관여하는 근육세포에 관여해 보톡스의 효과를 준다.

애경의 스페인 미리암케베도사의 씨네이크 안티에이징 크림은 일명 ‘뱀독 크림’이라 불리며 성형 화장품 인기를 확인시켜주고 있으며 GS SHOP 방송 매회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

애경의 관계자는 “단순히 보습과 영양 공급 기능만을 가진 제품보다는 최근에는 멀티 펑션은 물론 피부를 근본부터 케어해 마치 성형한 것과 같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이는 동안을 위해 수술보다는 접근이 용이한 성형 컨셉트의 화장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로 설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젤리나 졸리처럼 입술을 도톰하게 '립 플럼퍼'


미국 영화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도톰하고 섹시한 입술이 매력적이다.

최근 볼륨 있는 입술의 모양을 원하는 이들은 보톡스 및 성형 시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지만 다른 피부에 비해 피부층이 얇고 예민한 입술피부에 필러 등의 시술을 두려워하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이들에게 립 플럼핑 효과가 있는 립 제품을 추천한다. 립 플럼퍼는 입술에 바르면 화한 느낌이 나며 입술을 자극해 본래의 입술보다 도톰하게 부풀어 오르게 하는 기능이 있다.

이지함 화장품의 셀라벨 플럼핑 립글로스는 유해 환경 및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 줄 뿐 아니라 보습효과가 있어 겨울철 입술을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볼륨 컨트롤 클리어 폴리머를 배합해 입술에 바르면 즉각적으로 입술에 볼륨을 줘 보톡스 또는 자가지방 이식 등 시술을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보인다.

또한 피부 노화 방지와 보습효과가 있는 비타민E와 호호바 오일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한다.

눈가 및 팔자 주름 Bye~ '보톡스 효과 화장품'

피부노화는 25세를 기점으로 진행된다.

노화를 가장 빠르게 인지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얼굴 주름. 특히 눈가, 입가, 팔자주름은 얼굴 부분 중 가장 쉽게 주름이 발생하며 이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와 같이 주름 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링클 완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피부 본에스티스에서 선보이는 바르는 보톡스 제품은 눈가나 얼굴 잔주름과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본에스티스 포뮬러는 활성 성분인 알지레린외 히알루론산, 해조엑기서, 갈조추출물, 미네랄 콜라겐 등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주 성분인 알지레린은 주름의 깊숙한 곳 까지 침투해 신경전달물질을 직접 관리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표정주름을 개선시켜준다.

이 제품은 아침, 저녁 세안 후 적당량을 손에 덜어 눈가 및 입가 등 주름이 개선을 원하는 부위 또는 얼굴 전체에 가볍게 마사지 해 발라주면 보톡스의 효과를 보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 블로거에게 물었다 ①
▶ '송년모임' 주목받는 피부 비법은?
▶ 로맨틱한 남자들의 공통점 '웨이브 헤어'
▶ 바비 인형으로 변신한 걸 그룹, 그 비결은?
▶ 유행예감! 바니가 전하는 '락시크'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