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패션뷰티업계, 컬러마케팅이 뜬다

2011-04-05 11:16:50

[이진 기자] 끌리는 컬러(Color)가 당신의 지금을 말한다.

‘국민 여동생’이라는 애칭을 놓고 신드롬의 중심에 서있는 ‘김연아’와 ‘아이유’의 공통점은 과연 무엇일까.

김연아와 아이유는 스타일링을 통해 컬러(Color)의 미학을 적절히 사용했다는 것.

피겨여왕 ‘김연아’는 과거 ‘죽음의 무도’ 속 작품의 타이틀에 걸맞는 블랙컬러의 의상을 매치함으로써 작품의 의미와 함께 귀족적인 우아함을 함께 내포하여 작품에 대한 몰입을 높였다.

또한 ‘아이유’ 열풍으로 뜨겁게 달구며 대한민국 남심을 설레게 한 여고생 가수 ‘아이유’는 모 시상식에서 복고풍인 바이올렛 컬러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룩으로 섹시한 드레스 코드가 일반적인 레드카펫에서 그녀만의 상큼함을 어필할 수 있었다.

이와 같이 컬러는 사람이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의미를 부여하는 파워를 가진 이유로 최근 업계에서는 컬러마케팅이 한창이다.


스카이의 제조사 ‘팬택’은 최근 기기 전·후면에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베가S 화이트를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화이트 컬러의 폰이 호황을 누리는 이유는 애플 아이폰4의 블랙컬러가 주류를 이루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차별화된 화이트 컬러의 제품으로 화이트 기기에 목말라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접이식 자전거 ‘X바이크’로 인도어 스포츠업계의 히트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이화에스엠피는 최근 홈쇼핑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한 핫핑크 컬러의 ‘X바이크’를 에디션으로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그레이와 핫핑크 컬러로 구성된 바이크 스페셜 에디션은 그동안 스포츠 용품과는 거리가 멀었던 여성 소비자들의 감성을 움직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컬러마케팅 열풍은 뷰티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스파&에스테틱 센터 ‘스파더엘(SPA the EL)’은 59가지의 ‘컬러 미러(Color mirrors)’를 이용해 1:1 맞춤 심리치료와 ‘컬러테라피(Color Therapy)’로 유명하다.

스파더엘의 천연 컬러오일로 구성된 컬러 미러 트리트먼트는 고객과의 충분한 교감을 통해 59가지의 컬러 중 고객이 선택하는 3가지 컬러에 따라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개인에게 맞는 컬러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1:1 맞춤 스페셜 프로그램이다.

특히 컬러 미러 트리트먼트에 사용되는 모든 오일은 인공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남아프리카의 천연오일로 만들어져 자연 심리치유 효과로 각광받고 있다고.

또한 글로벌 아이롱기기 기업 B2Y는 최근 셀프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한 감각적인 컬러의 스페셜에디션 아이롱을 출시해 화제다.

B2Y의 스페셜 에디션은 ‘심플앤 스타일리시(Simple & Stylish)’테마로 전개된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컬러와 패턴으로 단순한 미용기기를 넘어 까다로운 여성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제품 선택의 기회를 주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핑크플라워, 스칼렛레드, 카멜레온그린, 블루밍오렌지, 핑크리본 등의 5가지의 컬러와 데코 스타일로 구성되어 선풍적인 판매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유행 헤어스타일 셀프 스타일링 Tip
▶ 유인나의 탐나는 '로맨틱 웨이브 헤어' 인기몰이 중
▶ 드라마 속 女배우 상큼발랄 '로맨틱 웨이브' 레시피 제안
▶ [피부미남 송중기의 뷰티 어드바이스] 목욕으로 다시 태어나는 男子
▶ 예뻐질려면 내 얼굴의 장점을 찾자! 뷰티 주치의가 말하는 '이미지 메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