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클러버들의 '펑크룩'에 빠져봐~!

김경렬 기자
2009-08-26 18:38:54




'2ne1' 이나 '포미닛'의 다양한 스타일의 펑크룩이 사랑받고 있다. 거리에선 이미 롤리팝 패션의 펑크 스타일을 흔히 볼 수 있고 클럽에선 섹시함과 귀여움이 공존하는 '펑크룩'이 대세를 이룬다.

특별한 장소에서 한 번에 시선을 사로잡을 특별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해보자.

헤어 스타일링 팁 How To hair

먼저 집에서 잔머리를 고정할 때 쓰던 똑딱이 핀을 여러 개 준비한다. 샴푸 후 헤어 무스나 젤을 가볍게 발라준 후 머리를 말린다. 모발을 소량씩 잡아 똑딱이 핀 안쪽으로 감아주고 핀을 집어준다.

모발 전체에 핀을 집고 드라이기로 열을 가한다. 가는 모발은 2~3분 정도 굵은 모발은 3~5분 정도 고르게 열을 가한다. 열을 가하고 10분 정도 방치하고 핀을 모두 빼준다. 너무 곱슬러리는 웨이브를 손가락을 이용하여 살짝 풀어주고 앞머리는 따로 드라이하거나 자연스럽게 윗머리와 섞어준다.

부드러운 왁스로 모발 끝을 모아주고 스프레이를 뿌리면 스타일이 완성된다. 여기서 포인트는 애써 깔끔하게 정리하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약간 부스스한 느낌은 살리고 소프트왁스로 모발 끝을 모아 엣지 있게 빼주는 것이 중요하다.

긴 머리는 똑딱이 핀의 사이즈가 큰 것을 이용하여 같은 방법으로 연출하면 컬이 더욱 굵고 풍성하게 펑키한 느낌을 준다.

남자는 핀 3~4개를 이용하여 윗 머리에 포인트를 준다. 호일 펌을 한 듯 연출하고 왁스로 스타일링 해주면 남성그룹 '2PM'의 모히칸 스타일 못지 않은 펑크 스타일을 낼 수 있다. (도움말: 라뷰티코아 윤지연 디자이너)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동영상 김동준 기자 novia2010@bntnews.co.kr

화제뉴스 1

'햅번 스타일'로
좀 더 우아하게~!




화제뉴스 2

'잔다르칸 모히칸'
본적 있니?




화제뉴스 3

보일듯 말듯
'누드 메이크업'




▶ 섹시한 '뒤태' 면 남자 줄선다?
▶ 알뜰 '화장품 구입'하는 요령 밝힌다!
▶ '물'에 강한 메이크업이 따로 있다?없다?
▶ 다양한 '아이라이너' 어떤 걸 고를까?
▶'풍성한 속눈썹' 나만 믿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