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내 얼굴형에 꼭! 맞는 눈썹스타일은?

2012-03-07 18:45:34

[김수지 기자] 자신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눈썹 스타일을 아는 이들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여성들은 메이크업을 할 때 눈썹 메이크업에는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 컬러와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는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에는 신중한 반면 눈썹은 그저 색만 채우는 식인 것.

하지만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모나리자’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 눈썹은 신체 부위에서 작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에는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형에 맞게 눈썹스타일도 달라야한다. 얼굴형 별 그리는 눈썹스타일과 펜슬, 섀도우, 마스카라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된 아이브로우 별 사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1.각진 얼굴형


턱이 각진 얼굴형은 눈썹 색을 진하게 채우거나 눈썹산을 각지게 연출하면 오히려 강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각진 얼굴형은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그려주는 것이 포인트. 눈썹 앞부분에서 꼬리 부분까지 눈썹산을 최대한 완만하게 그리며 색을 채워준다.

2.긴 얼굴형


긴 얼굴형의 소유자라면 도톰한 일자형 눈썹스타일로 그려주는 것이 좋다.

도톰한 일자형 눈썹은 긴 얼굴을 보완해 주면서 동안효과까지 더해준다. 눈썹 머리와 꼬리 부분은 연하게 그라데이션 해주면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3.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은 눈썹산을 살리면서 그려 세련된 분위기를 풍길 수 있도록 한다.

전체를 얇게 그려주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으니 적당히 두께감 있게 그려준다. 이때 눈썹꼬리가 눈썹 머리의 위치보다 높게 그려준다.

4.역삼각 얼굴형


뾰족한 역삼각 얼굴형은 도톰한 두께의 둥근형태로 눈썹을 그려준다. 이때 눈썹 앞쪽 부분을 섀도우 아이브로우로 색을 채워주고 자연스럽게 둥글리며 마무리해준다.

아이브로우 별 사용법

-펜슬형


펜슬형 아이브로우는 펜슬 부분으로 눈썹을 가볍게 채색해주고 브러시로 눈썹결을 따라 빗어주면 색이 옅게 퍼지며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펜슬은 자연스러운 눈썹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부드럽고 뭉침없이 그려지는 것을 택한다. 특히 유분에 쉽게 번지지 않고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파우더리한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브러시형


스크류 브러시로 눈썹결을 따라 정리해준 뒤 내장된 브러시에 적당량의 내용물을 묻혀 눈썹 모양을 따라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헤어 컬러에 맞춰 적절히 색을 믹스하여 사용해 준다. 자연스러워지고 잔여물이 떨어져 나가도록 스크류 브러시로 한번 더 빗어준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눈썹 정돈과 동시에 헤어컬러에 맞게 색조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브로우 전용 마스카라.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용물을 묻혀 입구에서 양조절을 한 뒤 솔을 세워 정방향과 반대방향으로 움직여 주며 고루 발라준다. 눈썹 결대로 정리해준다. 살에 묻지 않도록 조심한다. 눈썹 숱이 적거나 개인적인 상태에 따라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전 눈썹을 살짝 그려준 후 발라줘도 좋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올바른 클렌징 방법
▶신세경 ‘아찔 가슴 라인’ 만들기
▶고백 성공률 높이는 30cm 메이크업은?
▶공효진 vs 김민희, 메이크업 대결 그 승자는?
▶새내기 뷰티, 아이돌 스타 ‘94 라인’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