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관리 고수들이 전하는 ‘숨겨진 노하우’를 밝힌다!

2015-01-22 10:48:16

[김민서 기자] 항상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에 노출되어 있는 여자 연예인들. 그들의 패션 스타일부터 즐겨 사용하는 뷰티 제품들은 곧 ‘완판’을 기록한다.

그러나 트렌디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인다고 한들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곳은 역시 얼굴.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듯 뽀얗고 깨끗한 피부를 제일 먼저 보게 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 아닐까.

피부미인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남보라, 황정음, 전지현, 이연희, 하지원 등은 잡티나 트러블에 의한 흔적 하나 없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보는 이들의 감탄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들의 흔적 없이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가 부럽다면 주목해보자. 그들이 전하는 피부관리 노하우를 공개한다.


최근 드라마 ‘내 마음 반짝반짝’에서 억척스럽지만 사랑스러운 여주인공 역할로 열연중인 남보라. 크고 맑은 눈망울에 뽀얀 피부는 그의 트레이드마크다.

평소 피부가 건조한편인 남보라는 자신의 피부관리 노하우로 ‘에센스(세럼)’를 꼽았다. 촉촉한 베이스를 위해 BB크림과 에센스를 1대1 비율로 섞어 사용한다.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 날에는 기초케어 후에 수분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 수면팩으로 활용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형광등 100개를 밝힌 것같이 광채나는 피부를 자랑하는 황정음. 드라마 ‘킬미, 힐미’에서 민낯에 가까운 내추럴 메이크업임에도 불구하고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톤을 자랑한다.

알려진 그의 피부관리법은 마스크팩. 시도 때도 없이 심심하면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린다며 팩을 구입할 때 한 번에 100장 정도를 구입해 쌓아두고 사용한다.


대체 불가 여배우로 자리매김한 전지현은 자신의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관리 노하우로 물, 숙면, 운동 등 기본에 충실 하는 것 이라고 전했다.

언제 어디서든 실온 상태의 물을 수시로 섭취하고 잠들기 전에는 반신욕이나 명상 등을 통해 숙면을 유도한다. 또한 규칙적인 요가와 조깅을 통해 피부에 탱탱한 탄력을 더한다.

투명하리만큼 맑은 피부를 자랑하는 청초한 여배우 이연희. 그는 자신의 뷰티팁으로 ‘석류’를 꼽았다.

석류는 보습과 탄력, 각질제거 효과가 탁월하며 원액을 그대로 마시거나 기호에 따라 우유나 꿀을 첨가해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주스를 만들고 남은 후 찌꺼기는 밀가루와 함께 마스크 팩으로 활용할 수 있다.

20대 못지않은 피부결과 탄력을 자랑하는 하지원. 그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키위’를 굉장히 많이 먹는다고 했다. 키위는 실제 엽산, 비타민C, 비타민E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 여배우 피부관리를 원한다면 이 제품으로!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Editor’s Pick]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일명 흔적 지우개 세럼으로 유명한 제품. 비타민 응집체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자연 유래 미백 기능 성분들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갑작스런 피부문제 후 남아있는 잡티와 자국을 깨끗하게 케어해준다.

02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크림 흔적 지우개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은 흔적 지우개 크림으로 풍부한 보습력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PPG, PEG 등의 화학 보습 성분은 배제하고 마카다미아씨 오일, 올리브 오일 등 천연유해 보습 성분들이 피부 수분막을 형성해 날아가는 수분을 꽉 붙잡아 윤기를 부여한다.

03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비엔 겔 마스크 이엑스 제비집 추출물과 순금이 함유된 미백 겔 마스크로 칙칙해진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고 흐트러진 피부결을 잡아 주어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 결로 가꾸어 주는 미백 겔 마스크다.

04 멜비타 오가닉 로즈 미스트 유기농 장미 열매와 꽃잎을 담은 수분 충전 미스트. 무알콜 유기농 미스트로 언제 어디서든 하루 종일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사진출처: 아이소이, 잇츠스킨, 멜비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