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장동건도 기부 행렬 동참, WFP 통해 2억원 기탁

2011-03-17 18:14:14

[이정현 기자] 배우 장동건도 일본 지진피해 복구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3월17일 유엔세계식량계획(이하 WFP) 측에 따르면 이 단체의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장동건은 일본의 지진·쓰나미 피해자들을 돕기 위하여 2억 원을 WFP를 통해 지원하기로 했다. WFP는 장동건의 후원금을 일본 지진으로 인한 피해자 중 가장 도움이 필요로 하는 사람을에게 구호 물품을 전달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에 대해 장동건은 “수많은 인명피해와 계속되는 재난의 공포를 겪고 있는 피해민들의 아픔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라며 “저의 마음은 일본의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진 피해 민들을 돕는데 많은 분들께서 동참하여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그 동안 WFP는 세계 극빈국을 대상으로만 긴급구호와 식량원조를 해왔지만 이번 일본 대지진에 대해서는 특별지원프로그램 지원을 결정하였다. WFP 홍보대사인 장동건은 일본 대지진 발생 직후부터 WFP와의 긴밀히 협의하면서 일본 대지진 피해 지원에 대한 최선의 방안을 고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장동건은 2010년 아이티 대지진 WFP 긴급구호 프로그램에 미화 10만 달러를 기부한바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eiji@bntnews.co.kr

▶[인터뷰] 박영진 "7년 열애 비결, 박은영이 이해심이 많고 너그럽다"

▶배우 고현정, 신인 모델 박재근과 고혹적 매력 뽐내~
▶손담비 도플갱어는 브레이브걸스 멤버 혜란 "얼마나 똑같길래"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지진 피해복구 위해 10억원 기부 “희망 잃지 않길”
▶JYJ 소속사 법적대응 공식입장 '사기피소 강력 맞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