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W 패션블로거] 조엘라, 삶을 영상으로 녹여내다

2014-05-08 10:40:32

[최원희 기자] 1990년생의 영국 출신의 조엘라는 세계 20위 안에 드는 톱 블로거이자 유튜버로 유명하다.

구독자 수만 450만명이 넘으며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자신의 삶을 영상과 사진에 녹여내고 있는 블로거 조엘라는 다른 유튜버들과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진행하는 등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한다.

뷰티블로거 답게 다양한 화장품과 메이크업 방식을 소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더하기도 하는데 이 때 그의 동생부터 남자친구까지 다양한 이들이 동원하기도 하는 것.

그렇다면 이 톡톡 튀는 개성 만점 블로거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POINT 1 패션(FASHION)


조엘라는 주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많이 선보인다. 스트릿한 감성의 캐주얼한 스타일링으로 데일리룩으로 적합한 레이어링을 제안하는 그는 헤어 스타일과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며 그 날의 스타일링 무드를 완성한다.

그리고 사진이라는 멈춰있는 공간 속에서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연출하며 스타일링을 배가시키기도 한다.

POINT 2 뷰티(BAEUTY)


2007년 뷰티 블로그에 빠지기 시작하면서 2009년 2월 자신의 블로그 ‘조엘라’를 개설하게 된 그는 자신만의 작은 공간을 찾는 이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하는 데 있어 주저하지 않는다. 그 속에서 혼자서도 가능한 셀프 스타일링들을 선보이며 다양한 스타일을 제시하는 것.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2주 동안 3명의 팔로워들을 시작으로 자신의 영역을 확장시켜 나가기 시작한 조엘라는 뷰티 커뮤니티에 관련한 계정들을 팔로우하며 다른 블로그들에 남겨진 개인적인 의견 하나하나까지 놓치지 않았다.

이와 같은 노력이 지금의 조엘라를 있게 만들어 주었고 그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재미와 볼거리를 동시에 찾는 데에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POINT 3 유튜브(YOUTUBE)


조엘라의 촬영 포인트는 안정적인 곳에서 카메라와 마주하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그의 동영상의 대부분의 배경은 자신의 방 침대 위나 소파 위가 주를 이룬다.

처음 유튜브 영상을 게재했을 때 많은 사람이 그것을 볼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조엘라의 영상 속에서는 블로그에 대한 그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자신의 동생과 서로 화장을 해주는 등의 재미있는 시도도 서슴지 않으며 요리, 메이크업, 리뷰 영상, Q&A 등 다양한 동영상을 게재하며 소개하는 것이다.

이러한 재미있는 시도들은 전세계 팬들이 그의 영상을 기다리게끔 만들었다. 어쩌면 편안하면서도 위트 있는 영상 속에서 사람들이 얻고자 하는 것은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에 관련한 팁보다도 가까운 일상 속의 소소한 즐거움일지도 모른다.
(사진출처: 조엘라 블로그 ‘조엘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송해나 vs 아이린, ‘핫’한 모델들의 공항패션
▶ 톡톡 튀는 패턴 믹스매치의 대가, 수지 버블
▶ ‘가정의 달’ 5월, 우리 아이 기(氣) 살려주는 법
▶ 팀 워커, 패션과 예술의 경계선에 질문을 던지다
▶ ‘에어포트 아이콘’ 3인에게 배우는 트렌디 캐주얼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