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요즘같은 날씨에 스타들은 ‘이렇게’ 입는다!

2013-03-02 11:52:45

[윤희나 기자] 유난히 길었던 겨울이 끝나고 제법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심한 요즘같은 날씨에는 옷 입기도 애매한 것이 사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스타일리시한 환절기 패션이다. 특히 감각적인 환절기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스타들의 일상복을 참고해보자.

트렌치코트나 야상점퍼처럼 환절기에 유용한 아이템을 선택, 스타일링하거나 여러 아이템을 레이어드해 변덕스러운 날씨에 맞추는 것이 스타일링팁이다. 지금,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 다양한 아이템 레이어드룩


아침저녁 일교차가 크거나 꽃샘추위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는 여러 아이템을 매치하는 레이어드룩을 연출해보자.

서로 상반된 소재와 디자인의 아이템을 레이어드할수록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아우터를 2개 이상 겹쳐입는 것이 포인트. 가죽재킷에 박시한 코트를 더하거나 데님재킷에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를 매치하면 심플하면서도 남다른 패션 센스를 어필할 수 있다.

에프엑스의 크리스탈은 카무플라주 패턴 티셔츠에 데님셔츠를 아우터처럼 매치하고 여기에 그레이 재킷을 더해 패셔너블한 공항패션을 완성했다.

▶ 환절기용 아우터


트렌치코트와 야상점퍼는 꽃샘추위를 막아주면서 동시에 스타일 지수까지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도톰한 소재에 무릎까지 오는 롱 트렌치코트는 기온은 높지만 차가운 바람이 부는 요즘같은 날씨에 제격이다. 때문에 스타들이 공항패션이나 행사장에서 가장 즐겨입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시크릿의 선화는 얇은 소재의 트렌치코트에 짧은 숏팬츠와 셔츠를 레이어드해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좀 더 감각적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서로 상반된 느낌의 아이템을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박시한 트렌치코트에 페미닌한 레이스 아이템을 더하는 것도 한 방법.

▶ 두툼한 니트


니트는 시즌과 상관없이 4계절 내내 연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시즌리스 아이템이다.

특히 두툼한 니트 가디건은 요즘과 같은 날씨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꽃샘추위에는 데님재킷 등 아우터 위에 레이어드하고 날씨가 좀 더 포근해지면 얇은 쉬폰 원피스나 봄옷 위에 걸치면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카라의 구하라는 독특한 패턴이 가미된 니트 카디건으로 밋밋해보일 수 있었던 룩에 포인트를 줬다. 또한 소녀시대 제시카는 데님셔츠, 데님팬츠에 롱 카디건을 걸쳐 자연스러운 패션을 완성했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시선집중! 포미닛 공항패션 “역시 걸그룹 대세?”
▶오윤아, 일상포착 “악녀의 출근길, 의외로 평범해!”
▶‘방부제 미모’ 미시★ 패션 공식? 블랙 or 화이트
▶임시완, 출근길 패션 공개 “티셔츠에 백팩 뿐인데”
▶“꽃거지? 더티섹시?” 지저분할수록 더 치명적인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