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카모플라주’ 올 봄 남자를 유혹하다!

2013-03-11 19:09:13

[이형준 기자] 올 봄 남성들의 스타일에 화려함이 물들고 있다.

봄 시즌은 여성들에게 플라워 패턴과 비비드 컬러, 다양한 아이템들로 제대로 포텐터진 계절이지만 남성들에게는 스타일링 고민만을 안겨주는 시즌이기도 하다. 여자들처럼 화려한 색감과 패턴감 있는 아이템을 매치하자니 부담스럽고 항상 입던 모노톤 의상을 활용하자니 뭔가 아쉬운 것도 사실이다.

이럴 때는 이번 시즌 물오른 카모플라주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기존의 그린 계열에서 벗어나 블루, 옐로우, 베이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카모플라주 패턴은 남성적인 이미지를 풍기면서도 스타일리시해 평소 패션에 관심없는 이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 봄, 남성들을 유혹하고 있는 ‘카모플라주’ 패턴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자.

카모플라주 아우터 “어디까지 입어봤니?”


카모플라주 패턴은 흔히 말해서 밀리터리다. 기존 1차원적인 밀리터리 패턴에서 한층 다채롭고 컬러풀해진 카모플라주 패턴은 이번 시즌 아우터와 이너, 팬츠, 액세서리에 가미되며 패션에 관심 있는 남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린 계열만 생각했다면 오산. 블루, 베이지, 핑크, 레드에 이르기까지 올 봄 카모플라주의 향연은 끝이 없다. 두 가지 이상의 컬러가 조합된 카모플라주 아이템은 왠만한 패턴 아이템을 능가하는 포인트 효과를 부여하며 남들과 다른 개성까지 챙길 수 있다.

하지만 카모플라주 패턴 아이템은 대부분 남성들이 착용하기 때문에 톤다운된 컬러감이 많은데 이런 색상은 두 가지 이상의 컬러가 가미되도 여러가지 스타일링에 잘 어울리다는 장점이 있다. 베스트, 후드짚업, 사파리 재킷 등 캐주얼부터 스트릿까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소개팅부터 중요한 모임까지 “카모 셔츠 하나면 OK!”


이번 시즌 카모플라주 패턴의 인기가 무섭다. 아우터에 이어 니트 셔츠에까지 가미되고 있는 것.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카모플라주 셔츠다. 요즘 같은 환절기 매치하기 제격이며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카모플라주 셔츠는 남성다운 매력은 물론 펑키하고 캐주얼한 분위기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패턴은 보통 프린트된 문양이지만 페인트가 묻은 듯한 질감이라든지 빈티지한 색감,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믹스매치 등의 디자인적 요소는 패션 피플에게 사랑받으며 유행을 달리고 있다. 카모플라주 셔츠를 활용할 때는 넥타이나 벨트를 최대한 심플하고 베이직하게 연출하고 패턴에 활용되어 있는 색감을 맞추는 것이 좋다.

액세서리 “카모플라주로 착용하면 분위기가 달라져!”


S/S시즌은 다른 계절과 달리 레이어드나 두꺼운 아우터 등 아이템을 많이 착용할 수 없어 액세서리의 매치가 무척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 이어링이나 네크리스, 헤어 밴드 등 수많은 액세서리 아이템이 있지만 남성들의 경우 시계나 슈즈 등 한정된 것이 사실. 이럴 때는 강렬한 패턴감의 백을 활용해 밋밋하지 않은 S/S룩을 연출해보자.

이번 시즌에도 여전히 유행 중인 클러치백이나 에코백, 토드백의 경우 카모플라주 패턴 하나만 가미되도 분위기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에 모노톤이나 밋밋한 의상을 착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대신 하나 이상의 아이템은 자칫 산만한 룩이 연출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사진출처: 노홍철닷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시사회의 여왕 바다 “물오른 사복 간지!”
▶문희준, 누가 그대의 ‘스타일’에 돌을 던지랴!
▶‘명품’ 맛 본 아이돌 “그릇된 조공 문화 키운다?”
▶노홍철, 뉴홍카 공개 “유니크한 스타일만큼 독특해!”
▶윤형빈-정경미 결혼식, 신랑부터 男하객까지 ‘이 것’ 없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