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이청아처럼 '숏커트'로 멋내기~!

김경렬 기자
2010-03-05 11:18:38

최근 종영된 KBS1 드라마 '다함께 차차차'에 출연한 이청아는 드라마속에서 그녀의 배역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을 선보였다.

숏 커트는 어려보이고 싶거나 스타일리쉬함을 살려주기에 제격인 헤어 스타일이다. 하지만 스타일을 살려주기에 제격인 반면 평소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 쉽게 도전하기 힘든 스타일이기도 하다.

이번 드라마속에서 이청아는 집에서도 손쉽게 연출 할 수 있는 새로운 숏커트 스타일을 선보여 새로운 헤어의 붐을 일으켰다. 그녀는 같은 헤어 스타일로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하여 색다른 분위기를 주어 누구나 한번쯤은 '따라하고 싶은 헤어'로 많은 이들의 각광을 받았다.

그녀의 헤어 스타일을 직접 담당하는 라뷰티코아 by 현태의 장은삼 헤어 디자이너가 이청아 '숏커트 헤어 스타일'의 포인트를 공개한다.

이청아 '숏 커트 헤어스타일' 연출법

그녀의 스타일은 집에서 손질이 가장 쉽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특히 숏커트 스타일은 얼굴이 작고 아담한 스타일일수록 더 잘 어울린다.

커트는 너무 짧지 않은 숏 커트. 커트 머리는 자칫 잘못하면 남성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강하지 않는 굵은 웨이브 펌으로 텍스쳐만 줌으로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손질 할 때는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살리기 위하여 드라이기 바람을 밑 쪽에서 위쪽으로 주며 모발을 건조시킨다. 또한 웨이브 느낌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드라이기 사용은 자제 하는 것이 좋다.

적당하게 건조시키고 약간의 수분감이 남아 있을 때 너무 매트한 왁스가 아닌 소프트한 왁스로 구기듯이 주먹을 쥐면서 발라준다. 이때 너무 컬이 뭉쳐 보이거나 너무 기름져 보이지 않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스타일 연출 동영상 보기 ↓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사진 김경일 기자 saky7912@bntnews.co.kr
▶ 뉴요커의 '핫'한 헤어 스타일
▶ 어려보이고 싶다면 '소녀 헤어' 따라해봐~!

▶ '단발머리'가 얼굴라인을 살려 준다고?
▶ 김태희가 한 '청담동 며느리 표' 헤어스타일은?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
▶[이벤트] 인기아이돌이 즐겨찾는 스트릿 브랜드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