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어려보이고 싶다면 '소녀 헤어' 따라해봐~!

김경렬 기자
2010-02-16 09:52:05


소녀들은 비단 나이 때문에 어려 보이는 걸까?

그녀들의 헤어 스타일을 엿 보면 그 해답을 알 수 있다. 어려보이는 것의 상징은 바로 단발 머리. 모발을 전체적으로 굵게 잡아 웨이브를 넣어 볼륨감을 살려주면 소녀들의 상징인 귀여움을 살려주는 '글램 업 웨이브'를 완성할 수 있다. 집에서도 손쉽게 연출 할 수 있는 단발 웨이브 스타일을 배워보자.

어려보이고 싶으면 따라해봐~!

웨이브를 교차로 넣은 후 옆 머리 쪽은 두 개의 파트를 나누어서 자연스럽게 결을 살려 실 핀을 꽂는다.

뒷머리 또한 웨이브가 만들어진 그 자리에 안쪽으로 실 핀을 살짝 꽂아 연출한다. 그리고 웨이브의 방향대로 컬 느낌만을 살려서 자연스럽게 실 핀으로 고정하면 된다.

커트할 시 턱 밑으로 길이를 정한 후 라인을 원랭스로 잘라 나간다. 약간의 그라데이션을 준 후 페이스 라인은 앞 머리와 연결시켜 좀 더 가볍게 커트한다. 지젤펌(굵은 컬로, 살짝 풀린듯한 여성스러운 펌)을 하여 마무리한다.

컬 느낌대로 실 핀을 꽂을 때 핀이 보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시크함과 로맨틱한 느낌을 원한다면 리본장식의 헤어핀이나 오버사이즈의 조개모양의 헤어핀 등의 오브제를 사용하여 장식하듯이 살짝 꽂아주면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얼굴이 좀더 작아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이 헤어 스타일은 얼굴이 갸름하고 볼살이 없는 사람과 장방향의 얼굴형, 역삼각형의 얼굴형을 가진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평소 집에서 샴푸 후 타올드라이 후 핸드드라이를 할 때 모발을 전체 4등분한 후 손가락을 이용해서 뒤로 넘어가게 돌돌 말면서 손질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이번 헤어 스타일 모델인 최나래씨는 인디샵(http:/www.indishop.net/)쇼핑몰 모델로 활동하며 '쇼핑몰 얼짱'이라는 수식어로 인기몰이 중이다.(담당헤어:라뷰티코아 by 현태 정아 팀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황태경, '1人100色' 헤어 스타일 뜬다~!
▶ 강혜정 '리본'처럼 멋을 내볼까?
▶ 철없던 바니, '폼'나는 스타일로 거듭나다~!
▶ '클러버'들의 초 절정 섹시 헤어 스타일
▶ '헐리우드' 헤어스타일 엿 보기
▶ '결혼식 하객'으로 손색없는 남성 헤어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