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커트 머리가 잘 어울리는 여자 연예인들!

홍수민 기자
2010-03-24 16:30:04

요즘 긴 머리를 고수하던 연예인들이 짧은 숏커트로 변화를 주고 있다. 숏커트는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드라마를 위해서 긴 머리를 짧게 자르는 배우들이 늘고 있다.

커트 머리의 열풍을 처음으로 일으킨 연예인은 바로 드라마 '스타일'에 출연한 김혜수이다. '엣지있게'라는 유행어처럼 그의 헤어스타일은 시크하고 엣지 있었다.

커트 머리는 당당하고 자신감 있으며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커리어 우먼 이미지를 연상하게 한다. 가수 중에서도 커트 머리를 한 스타들이 많은데, 이들은 짧은 머리로 변신 후 섹시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걸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브아걸)의 가인은 짧은 커트 머리가 잘 어울리는 가수 중의 한명이다. 그는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조권과 가상 부부로 나와 사랑스러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최근 2집 앨범 '루팡'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걸 그룹 카라의 승연과 니콜도 짧은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승연은 긴 머리를 자르고 보브컷으로 바꿨으며 니콜은 언밸런스 스타일의 짧은 단발머리를 선보였다.

드라마 '아이리스'에 출연한 김소연도 기존의 긴 생머리를 싹둑 잘라 언밸런스 스타일의 커트 머리를 선보여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현재 드라마 '산부인과'에 출연하고 있는 장서희도 짧은 커트 머리를 선보였다. '감사 프린세스'에 출연하는 최송연도 지적이고 차분한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헤어스타일을 단발로 바꿨다.

이종문 원장이 운영하는 라메종 0809(www.la0809.co.kr)의 제시카 실장은 "요즘 연예인들은 긴 머리보다 짧은 머리를 선호하는 추세다. 커트 머리는 시크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며 단발머리는 펌을 통해 사랑스러운 이미지부터 시크한 이미지까지 모두 연출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사진: KBS 2TV '아이리스',SBS '스타일',bnt뉴스 DB, DSP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사회초년생-대학새내기 ‘운발’ 상승시키는 메이크업
▶ 황정음식 파운데이션으로 '투명 피부' 만드는 비결
▶ 男子도 매끈한 피부를 원해~!
▶ 촉촉한 내 입술 “키스 미 달링~”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2010 봄 가장 유행할 헤어스타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