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작은 얼굴’ 완성하는 메이크업 팁

2014-08-21 12:08:13

[구혜진 기자] 연예계에는 작은 얼굴을 가진 스타들이 많이 있다.

한 손으로도 가리고도 남는 CD만한 크기에 눈, 코, 입이 오밀 조밀 모여있는 그들의 얼굴이 신기하기만 하다.

작고 갸름한 얼굴이 또 다른 미(美) 의 기준이 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더 작고 슬림한 페이스 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다면 메이크업만으로 연예인 같은 작은 얼굴을 연출할 수는 없을까.

셰딩&하이라이터


메이크업으로 작고 입체감 느껴지는 페이스 라인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딱 두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첫째는 셰딩, 둘째는 하이라이터다.

셰딩은 쉽게 말해 얼굴에 음영을 주는 것이다. 얼굴의 일정 부위를 어둡게 만들어 상대적으로 입체감 있고 작아 보이는 페이스 라인을 연출하는 것. 그림자 효과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셰딩은 본인의 피부 톤보다 한 단계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한다면 펄이 있는 제품보다 무펄 셰딩이 적합하다.

셰딩으로 얼굴에 음영감을 부여했다면 하이라이터를 활용해 입체감을 더해보자. 가장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는 파우더 타입이다. 브러시를 사용해 이마 중심과 콧대 라인을 자연스럽게 쓸어주자. 또한 눈썹 뼈와 눈꼬리 밑까지 이어지는 C존에도 가볍게 터치해 주자.

페이스 윤곽 셰딩 연출법


브러시를 이용해 내용물을 적당량 덜어낸 후 귀 옆쪽 광대 부분을 중심으로 얼굴 선을 가볍게 터치해 준다. 각진 얼굴을 부드럽게 수정하고 싶다면 턱 아래부터 시작해서 턱 위쪽까지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한다.

노즈 셰딩&헤어라인 셰딩 연출법


노즈
- 콧대를 중심으로 음영을 잡은 후 눈썹과 연결하듯 자연스럽게 펼쳐준다. 콧볼이 넓거나 콧대가 길 때는 콧방울 쪽을 터치해 더 예쁜 형태를 잡아준다.

헤어라인
- 넓은 브러시를 이용해 머리가 비어 보이는 부분을 중심으로 컬러를 채우듯 발라준다. 컬러가 덜 채워진 부분은 작은 브러시를 이용해 채워주면 더 완벽한 헤어 라인이 완성된다.

Editor’s Pick


1. 3 CONCEPT EYES BOLD SHADING 붉은 기 없는 자연스러운 컬러로 컨투어링 메이크업 시 작고 입체적인 얼굴 선을 연출해 준다. 가루 날림이 적고 컬러가 텁텁함 없이 맑게 발색된다.

2. 3 CONCEPT EYES MAGIC TOUCH FACE MAKER 빛과 그늘을 잡아 입체적인 페이스 라인을 살려주는 페이스 메이커. 피부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하이라이터 컬러와 셰딩 컬러가 어떤 피부 톤에서도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부여한다.

3. 3 CONCEPT EYES MAGIC TOUCH FACE MAKER 래디언트 부스팅 미네랄을 구워낸 베이크드 타입으로 은은한 광채와 함께 입체적인 윤곽선을 만들어준다.

4. 3 CONCEPT EYES MAGIC TOUCH FACE MAKER 4가지 컬러로 다채로운 빛을 표현하는 하이라이터. 테라코타 공법으로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윤광을 표현하며 터치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바캉스 애프터케어 “여름의 흔적을 지우자”
▶ [뷰티신상] 놓칠 수 없는 ‘뷰티 잇 템’
▶ ‘썸’ 타는 뷰티 시크릿 공개
▶ 2014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
▶ 손상모 복구 ‘헤어 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