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에디터 추천! 피부 타입별 BEAUTY ITEM!

2014-08-21 12:05:10

[최소담 기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똑똑하고 효과적인 화장품을 사용해야 부러워할만한 피부미인이 될 수 있는 법.

여자라면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갑작스러운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스트레스도 있지만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아이템을 사용해 피부에 맞지 않거나 갑작스러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비싸고 좋은 성분이라고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자신의 피부와 잘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금부터 건성피부와 지성피부를 가진 에디터들이 추천하는 효과적인 뷰티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건성 피부 타입 에디터 최원희


“여름에도 수분크림, 젤 타입 제품에 의존해야 할 만큼 악건성 피부에요. 특히 바람이 쌀쌀해질 때면 피부가 가뭄을 일으키곤 하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씩 블랙슈가 마스크 팩을 해주는 것은 물론 입술이 트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일 아보카도 립밤을 듬뿍 발라줘요. 또한 오후가 되면 갈라지는 피부를 방지하기 위해 오일 미스트를 이용해 수분을 보충해주고는 해요”



1. 스킨푸드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
화장이 잘 먹지 않거나 각질이 쌓이는 것을 느낄 때 사용하면 효과적인 스크럽 제품.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며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피부의 생기와 활력을 부여해준다.

2. 마르지아 클리닉 리스토어링 맥시칸 캑투스 크림
모공에 고민이 많은 사람이 사용하면 효과적인 제품. 피부세포가 수분을 끌어당겨 머금고 있게 만들어 물광 피부로 거듭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크림.

3. 디팔로모 화이트 그레이프 위드 알로에 인리칭 오일
안티 옥시던츠 효과의 화이트 그레이프와 내추럴 유래 보습 성분인 알로에의 시너지 효과로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채워주는 고농축 브라이트닝 에센스 오일 미스트.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흡수력을 자랑한다. 얼굴뿐만 아니라 보디, 헤어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

4. 마르지아 클리닉 하이드레이팅 콘센트레이트
크림 사용 전에 바르는 고농축 에센스 젤. 피부세포가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 스스로가 자연적으로 수분을 조절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특히 피부의 자연적인 탄력성을 회복하게 하여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며 세포신진대사를 향상시켜 활성산소가 생기지 않도록 산소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피부에 전달하는 역할을 해주는 제품.

5. 스킨푸드 아보카도 립밤
영양가가 가장 놓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른 아보카도 추출물이 함유된 립밤. 메마르고 건조한 입술에 집중적인 영양을 부여해 입술의 각질을 없애주고 적절한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입술을 촉촉하고 산뜻하게 지켜준다.

>>>지성 피부 타입 에디터 오아라

“전 지성피부이지만 수분에도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특히 환절기에는 아무리 지성피부라고 해도 건조하기 때문이죠. 저는 너무 묽거나 끈적이지 않은 토닉을 사용해요. 크림은 T존 부위를 제외하고 약간 건조할 수 있는 부분에 좀 더 많이 발라 주곤 하죠. 지성피부이기 때문에 오일은 자제하고 있어요”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춰라이징 밤
즉각적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엑스트라 리페어 복합체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고농축 밤.

★ 마르지아 클리닉 더마콜로지컬 밸런싱 콘센트레이트
피지 분비 조절을 해주는 제품. 강력한 보습과 결합조직의 투과성, 세포신진대사를 향상시켜 활성산소가 생기지 않게 산소를 적절하게 사용해 피부 기저층까지 전달해주는 고농축 페이스 젤.

바비브라운 하이드레이팅 페이스 토닉
즉각적인 수분 공급, 피부결 정돈, 진정 작용이 뛰어난 토너. 피부를 진정시키고 이상적인 피부 밸런스로 개선시켜 완벽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마르지아 클리닉 더마콜로지컬 시트러스 애시드 크림
과도한 피지 분비로 번들거림을 잡아주면서 피지 생성을 조절해주는 페이스 크림.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의 산도를 낮춰 피지의 밸런싱을 잡아주는 제품.
(사진출처: 마르지아 클리닉, 스킨푸드, 디팔로모, 바비브라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특별한 힐링 테크닉에 주목하자!
▶ 2014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
▶ 홈케어 열풍, 내 몸은 내가 지킨다
▶ 세대별 여주인공, ‘업스타일’ 헤어 트렌드 분석
▶ 요즘 가장 핫한 그녀들의 드라마 속 그루밍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