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걸그룹 지도, 역사 교과서 연상케 해! 원걸족제국-소시제국-킹덤 오브 아이유!

2014-10-18 02:54:45
[안현희 기자] 일명 ‘걸그룹지도’가 온라인 상에서 네티즌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 네티즌이 제작해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걸그룹지도’는 ‘08세기-걸그룹 태풍기’부터 ‘09세기-원걸족 제국의 건국과 천하제패’, ‘10세기 전기-소시제국의 궐기’, ‘11세기 현재-걸그룹 군용천하’, ‘11세기 현재-걸그룹 열국시대’ 등의 제목을 붙여 마치 국사 교과서를 연상케 하고 있다.

나열된 지도를 보면 09세기 원걸족이 넓은 면적을 차지한 반면 10세기에 접어들며 소녀시대 제국이 모습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이어 투에니원 제국, 카라 제국, 티아라 제국들이 형성되며 인지도별로 지형이 나눠진다.

특히 ‘11세기 현재-걸그룹 열국시대’로 많은 걸그룹들이 생긴 가운데 솔로 가수 아이유가 ‘킹 덤 오브 아이유’로 모든 지형을 차지하며 여성 가수의 제왕이 된다.

이 지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시대별 걸그룹 변천사가 너무나 잘 전개돼 있다”, “한눈에 쏙들어오고 이해도 잘된다”, “이런 기발한 생각을” 등 폭발적인 반응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imahh86@bntnews.co.kr

▶'드림하이' 수지, 택연 향한 마음 '겨울아이'로 표현했나? 러브라인 시작?
▶'주원앓이' 현빈 '택시' 출연 '역시 의리男' 인증
▶김시향, 전 소속사 관계자 고소 “누드사진, 상업적 유출 없다고 했는데…”
▶박신양, 日서 '싸인' 촬영 중 부상입어 휠체어 신세…"밤 많이 샌다" 토로
▶'드림하이' 박진영, 수지에 '모든 것이 다 문제다' 독설 작렬
[맥 신제품 증정 이벤트] 팝컬러가 잘어울리는 여배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