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국민조카’ 아이유 머리스타일 따라잡기

2012-01-16 17:55:55

[김수지 기자] ‘국민조카’ 아이유의 헤어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많은 걸 그룹 사이에서 솔로가수로 승승장구 하고 있는 아이유. 그는 음악 실력은 물론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로 삼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아이유는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자신만의 매력을 한껏 과시하고 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분위기를 한껏 살린 헤어스타일에서부터 소녀에서 숙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웨이브 헤어까지 그가 선보인 헤어스타일을 따라하고 싶은 여성들도 부쩍 늘어났다.

아이유의 헤어에 도전하고 싶다면 토탈 뷰티 살롱 라뷰티코아의 현태 대표가 제안하는 아이유의 헤어스타일링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성숙한 웨이브 헤어


아이유는 긴 머리에 볼륨 웨이브를 더해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3:7 가르마로 정돈된 헤어에 무겁지 않게 떨어지는 웨이브는 부드럽고 선한 인상까지 더했다.

아이유처럼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웨이브를 하고 싶다면 원형 아이론과 헤어 에센스로 윤기나고 볼륨감을 살릴 수 있는 볼륨 웨이브를 완성해보자.

먼저 모발 전체를 양쪽으로 나눈다. 나눈 모발을 1/3 정도 남기고 나머지 모발은 섹션을 자유롭게 나눠 핀으로 고정한다. 남긴 모발은 조금씩 섹션을 나눠 아이론을 이용해 위쪽으로 꽈배기 말듯 웨이브를 넣는다. 아이론을 잡은 손의 반대 손은 장갑을 끼어 화상에 입지 않도록 주의한다.

아이론을 사용할 시에는 모발에 열이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2~5초간 기다린다. 모발의 모양은 유지하면서 아이론만 빼주고 장갑을 낀 손으로 헤어를 받쳐준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으로 헤어 에센스를 바르고 정돈해준다.

사랑스러운 양갈래 머리


아이유는 양갈래 머리로 깜찍하고 귀여운 매력을 발산했다. 양갈래 헤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먼저 헤어를 적당한 비율을 맞춰 양갈래로 나눠 묶어준다. 이때 양 쪽 다 머리 한 가닥은 남겨준다.

고무줄로 머리를 묶어주는 데 볼륨감 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머리를 묶기 전 살짝 위로 올려줘 묶어주는 게 좋다. 그 다음 앞서 남긴 한 가닥의 머리카락으로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감싼 뒤 실핀으로 고정해준다.

양갈래 머리를 묶은 부분은 아이론을 이용해 내추럴 웨이브를 살짝 넣어주면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욱 살릴 수 있다. 이 후 전체적으로 헤어 에센스를 바르고 정돈해준다.

청순하고 귀여운 땋은 머리


아이유는 긴 머리를 자연스럽게 땋아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과시했다. 내추럴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과시할 수 있는 땋은 머리스타일링은 빗과 고무줄만 준비하면 된다.

내추럴하고 풍성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모발 전체에 웨이브를 넣어준다. 머리를 세갈래로 나누는 데 이때 정확하게 섹션을 나누는 것보다 대략 한 움큼씩 잡아 나누는 것이 훨씬 자유로워 보인다.

나눈 세 부분에서 세가닥만 교차하듯 엮어가며 땋아준다. 남은 모발도 함께 순차적으로 잡아 엮어가며 땋는다. 땋기를 반복한 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모발을 틀어준다. 끝부분은 고무줄로 묶고 타이트하게 땋은 머리를 꼬집듯이 잡아서 살짝 빼며 내추럴하게 연출해준다.

이때 땋은 머리는 잔머리가 포인트. 페이스 라인의 잔머리도 살짝 빼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해준다. (사진출처: 한경DB,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꿀광피부 이나영 ‘누드 메이크업’ 비법은?
▶남자도 꿀 피부 대세! “제대로 관리하는 법!”
▶성유리 몸매 비결 “미숫가루 다이어트 뭐야?”
▶송지효 화보 속 ‘레드’로 팜므파탈 매력 발산!
▶유빈 vs 강민경 금발 변신, 누가 더 잘 어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