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성유리 몸매 비결 “미숫가루 다이어트 뭐야?”

2012-01-14 10:59:44

[이선민 기자] 많은 이들이 새해를 맞아 다양한 계획을 세우며 마음을 다잡고 있다. 그 중 여성들이 가장 1순위로 꼽고 있는 계획은 바로 다이어트. 해가 바뀌어도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여성들의 열망은 식을 줄을 모른다.

이러한 여성들의 다이어트 결심에 불을 지피는 것은 바로 여자스타들의 날씬한 몸매. 그리고 스타들이 공개하는 몸매의 비결은 엄청난 파급효과를 일으키며 매번 화제가 된다. 그 중 지난해 성유리가 공개했던 미숫가루 다이어트가 다시 한번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해 5월 KBS 2TV ‘해피투게더 시즌3’에 출연한 성유리는 통통한 볼살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이어트를 위해 미숫가루만 먹었던 일화를 공개했다. 당시 방송 이후 ‘미숫가루 다이어트’가 각종 포털 사이트의 인기 검색어에 랭크 되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렇다면 성유리가 몸매 관리를 위해 시도했던 미숫가루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이름이 미숫가루 다이어트라고 해서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지만 이는 오해다. 횟수와 시간을 정해놓고 미숫가루를 마시면서 다른 음식도 함께 섭취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숫가루는 비타민과 탄수화물이 많은 곡류가 포함되어 소화가 힘들거나 아침을 자주 거르는 이들 혹은 영양섭취가 부족한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좋다.

미숫가루 섭취 시에는 미숫가루 30g 정도를 물과 1:1의 비율로 개어 마시는 것이 좋다. 취향과 입맛에 따라 소량의 설탕이나 꿀을 이용해도 좋지만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피하도록 하자.

아침에는 미숫가루와 함께 야채 샐러드나 기본적인 한식과 함께 섭취하고 점심에는 한식이나 닭 가슴살과 같은 양질의 단백질 음식이 좋다. 활동량이 적어져 칼로리 소모가 힘든 저녁의 경우 아침과 마찬가지로 야채 샐러드를 곁들이거나 미숫가루만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성유리 페이스북)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효린 앞머리 하나로 ‘반전 미모’ 완성!
▶뷰티 아이콘 유진, 여신 피부 비결 공개!
▶꿀광피부 이나영 ‘누드 메이크업’ 비법은?
▶아이돌 각선미 만드는 ‘하의 실종’ 비결은?
▶송지효 화보 속 ‘레드’로 팜므파탈 매력 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