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군살로 실루엣을 망친다고? 똑똑한 속옷 선택법

송영원 기자
2014-06-04 17:26:42

여성들이 옷을 입을 때 제일 신경 쓰이는 부분이 옆구리, 겨드랑이, 등, 복부, 엉덩이 부분이 아닐까?

특히 타이트한 옷을 입을 경우 브래지어 밴드 위로 불거져 나온 군살로 인해 실루엣을 망치기 쉽다. 이런 경우 브래지어 밴드가 넓은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보디라인 전체를 정리해주는 올인원 스타일을 착용하는 것이 실루엣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니 참조하자.

가슴 선이 깊게 파인 클리비지 룩을 입을 경우는 1/2컵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브래지어 컵이 옷 위로 비어져 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여기에 가슴 볼륨을 더하는 패드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한층 더 섹시함을 과시할 수 있다.

심플한 스타일의 의상에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 끈이 잘 어울린다. 광택이 있거나 큐빅 등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끈은 더욱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내며, 무광택의 메탈 끈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원색 계열의 캐주얼한 의상에는 프린트가 들어간 면 소재 끈이 유용하다. 밝은 색상으로 포인트 효과를 주거나, 귀여운 프린트가 어깨에 드러나면 의상 전체에 장식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 또 의상에 무늬가 많다면 단순한 패턴이, 의상이 심플하다면 세련된 기하학 패턴 등이 잘 어울린다.

밝은 색상일 경우 누드톤이 무난하며 타이트한 의상에는 속옷이 겉옷 위로 드러나는 자수나 레이스 디테일이 많이 사용된 디자인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의 몰드형이나 브라 밴드에 봉제선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다.

하의의 경우 정장 팬츠를 입을 때는 복부를 커버하고 힙업되는 거들로 보디라인을 정리한 뒤 입으면 실루엣이 한결 살아난다. 복부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은 니퍼와 팬티를 따로 입지 않아도 되는 거들 팬티, 신축성이 강한 원단으로 만든 망사 거들이 제격.

최근 유행하는 로라이즈 진은 일반 팬츠에 비해 밑위가 5cm 정도 짧기 때문에 골반 팬티나 골반 거들을 입어야 앉았을 때 팬티가 팬츠 위로 올라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특히 골반 거들을 착용할 경우 하복부와 허벅지가 날씬해 보여 한층 멋스럽다. 또한 보디라인이 드러나는 스키니 진의 경우는 T팬티를 착용하거나 노라인 팬티를 착용하는 것이 힙 라인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Tip. 신체 부위별 사이즈 측정요령

1. 윗가슴 측정법
윗가슴의 높이는 턱 중앙에서 머리의 길이 만큼 아래위치에 가슴이 가장 나온 부분인 유두점이 올라오도록 가슴을 손으로 받쳐 올린뒤 사이즈를 측정한다. 브래지어를 한 것 같은 모양이 되도록 손으로 가슴을 올린상태에서 유두가 눌리지 않도록 잰다.

2. 밑가슴 측정법
밑가슴 측정시는 가슴의 지방이 윗배에 차진 부분도 모두 가슴으로 정리한 뒤 측정한다. 윗배의 지방을 잘 정리하면 상체의 라인이 아름답게 보임으로 브래지어의 사이즈를 결정할 때 매우 중요하다.

3. 허리 측정법
허리의 가장 가느다란 부분이 있는 여성의 경우 그 부분을 측정한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배에 지방이 많은 체형의 경우 허리의 가느다란 부분이 없기 때문에 팔을 접어서 팔꿈치 부분을 허리선으로 정하고 그 둘레를 측정한다. 두 팔을 구부려 양손을 어깨에 붙인 상태에서 팔꿈치가 닿는 부분을 잰다.

4. 힙 둘레 측정법
힙 둘레는 바디슈트와 거들의 힙 주머니를 고려하여 그 안에 들어올 지방의 양을 모두 담을 수 있게 측정한다. 힙을 따라 줄자를 둘러 내려가다 보면 힙이 허벅지로부터 시작되는 라인이 나온다.

5. 허벅지 둘레 측정법
허벅지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수평으로 측정한다. 양쪽 허벅지 둘레가 다른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반드시 양쪽 허벅지를 다 측정하여 굵은 쪽에 기준을 둔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가슴노출 NO!
‘격’이 다른 어깨선을~






화제뉴스 2

아이돌, 패션은
그들로부터 시작된다!






화제뉴스 3

남자 'T팬티'
입으면 변태?





▶ 너는 아느냐? 진(Jean)의 '잇' 매력을!
▶ 남자 'T팬티' 입으면 변태?
▶ 블랙 ‘천의 얼굴’을 가진 컬러
▶ 80년대 화려한 복고풍 패션의 부활
▶ 얼굴에 '칼' 안대고 예뻐질 수 있다~!

▶ 걸그룹 전성시대, "벗어야 뜬다?"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