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청순, 호감형 얼굴 만들어주는 양악수술이란?

2010-04-16 17:38:42

의학의 눈부신 발전으로 인해 예전에는 그냥 생긴 대로 살아가야만 했던 것이 어쩔 수 없는 현실이었지만 현대사회에서는 불만족스럽거나 어색해 보이는 자신의 외모를 더 자연스럽게 매력 있게 교정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대부분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턱교정 수술은 얼굴을 균형 있고 조화롭게 해주면서 인상을 부드럽게 바꿀 수 있는 하나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대표적 턱교정 수술은 ‘양악수술’로서 최근 몇몇 연예인들이 시술 후 몰라보게 예뻐진 얼굴로 복귀해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원래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무턱, 사각턱 등 턱에 기능적인 문제와 함께 외모상의 문제가 있을 때 교정해주는 목적으로 시술되었으나, 최근에는 이러한 턱 이상 문제를 포함하여 외관상 크게 문제가 없어도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미용의 목적으로도 시술되고 있다.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을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황금비율에 맞춰 이동시키는 수술을 말한다. 상안(이마에서 눈썹), 중안(눈썹에서 코끝), 하안(코끝에서 턱끝)의 비율이 1:1:1일 경우가 가장 이상적인 비율이다. 특히 하안부분이 길거나 짧거나 각지거나 턱선이 매끈하지 않으면 인상이 어색해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등의 외관상 단점이 있다.

양악수술은 말하기와 먹는 기능을 가진 중요한 ‘턱’과 관련된 수술이기 때문에 그 어떤 수술보다도 전문의의 숙련된 기술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필요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전에 반드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함께 X-ray, 3차원 CT, 가상시술(V-ceph)프로그램 등 전문장비시스템에 의한 정확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가상시술(V-ceph) 프로그램은 신경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보다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술결과를 실제 시술후와 유사하게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심미적으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은 튀어나오거나 각지거나 비뚤어진 등의 두드러진 턱으로 인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수술 후 변화를 가장 드라마틱하게 느낄 수 있는 수술이다. 기존의 턱선에서 한층 부드럽고 갸름한 균형 있는 턱으로 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턱의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양악수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나? 헬스장 안가도 몸짱이야 왜이래~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때 활력을 주는 자세!
▶ 눈 밑 주름만 잡아도 10년은 젊어 보인다!
▶ 봄의 신부, 단 1cm 차이로 색다른 변화를 준다
▶ 깨끗한 피부 만들려면 '진짜' 자연을 바르자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