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귀걸이'가 잘 어울리는 예쁜 귀는?

2014-08-01 05:52:17
더운 여름, 뜨거운 날씨에 길었던 머리카락을 시원하게 자르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최근 짧은 숏커트 헤어스타일이 유행하면서 다양한 디자인의 귀걸이 또한 각광을 받고 있다.

귀걸이이 유행하면서 눈길이 모아지고 있는 것이 바로 아름다운 귀의 모양이다. 짧은 머리의 남성에게 귀가 인상에 끼치는 영향은 말할 것도 없다. 또한 관상학적으로 귀가 수명과 인덕, 재물을 나타낸다고 하여 좋은 귀를 얻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예쁜 귀는 어떤 것일까. 동양과 서양의 아름다운 귀에 대한 기준은 매우 다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모양의 귀의 기준은 귓바퀴의 위쪽 시작부가 눈의 측면정도 높이에 위치하고 귓불이 코의 기저부정도 높이에 위치하며 약 8-10도 정도 후방으로 기운 모습을 하고 있다.

또한 폭과 길이의 비는 대개 4:7 정도의 비율이 적당하고 귀가 머리로부터 앞으로 30도 정도 돌출된 모습을 기준으로 생각하며 귀안의 연골 주름이 정상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귀를 아름다운 귀라 할 수 있다.

선천적 혹은 사고로 인해 기형적인 귀를 가진 많은 이들에 있어서는 상당히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이러한 귀 형태이상으로는 선천적으로 귀의 형태가 없는 소이증, 반안면 왜소증, 돌출귀, 매몰귀, 접힌귀, 칼귀, 이수열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선천적 혹은 후천적 원인에 의해 귓불이 변형된 형태인 이수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특히 잘못된 귀걸이 사용으로 귓불이 찢어지거나 염증이나 혹이 생겨 귓불이 변형된 경우 이수열 수술을 받으면 원래 예쁜 귓불을 가질 수 있다.

귓불 수술방법에는 귓불을 만들어 키워주는 수술로서 지방이나 진피이식으로 귀 주위에 피부 및 조직 등을 이식하는 방법이 있다. 귀의 구조는 혈종에 약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는 귀를 두툼하게 감싸서 수술한 부위를 최대한 보호해 주어야 한다. 약 2~3일 정도 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실밥제거는 수술의 약 7일 후에 제거하며 그동안은 2, 3일에 한 번씩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면 된다. 실밥을 제거한 후 2, 3일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수술부위의 부기가 빠지게 되며 자연스러운 귀의 형태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최종 수술 결과는 수술 후 6개월 이상이 경과해야 나타난다. 그러므로 너무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필성형외과 정재호 원장은 “귀 형태이상은 비단 모습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계속적인 스트레스와 대인관계의 위축 등의 보다 큰 문제를 야기한다.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귀 성형은 매우 필요한 방법이며 대부분의 경우 귀 성형으로 성공적인 결과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재호 원장은 “귀성형의 경우 원하는 모습으로 아물고 고정되기 위해서는 다른 수술에 비해 시간이 필요하다. 수술 후 일정기간동안은 외부 충격 등으로부터 주의를 필요로 한다. 때문에 수술 후 이틀에서 삼일간은 무리한 움직임으로 인해 수술 부위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월드컵 거리응원 중 '이성에게 어필하는 법?'
▶ 女 75% "핸드폰만 바라보는 男, 싫어"
▶ 패스트푸드점 인기 순위?
▶ 내 남자 바람나면? ‘뒷조사’ 또는 ‘맞바람’
▶ 비행기에는 없고 ‘크루즈 여행’에는 있다?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1분 마다 1개씩 팔리는 랑콤의 스테디셀러가 공짜?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공짜'로 해외 여행 가고 싶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