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편안하고 깔끔한 후드집업 코디법

2014-09-13 15:15:28
[패션팀] 후드집업은 가을과 겨울에 편안하고 깔끔하게 코디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다.

단순한 디자인과 대부분 포인트를 주는 색감이 대부분이지만 매치하는 방법에 따라 새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올 가을, 겨울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후드집업 스타일을 컬러별로 알아보자.

RED

후드집업은 디자인이 단순하기 때문에 톡톡 튀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특히 디자인 자체가 캐주얼해 레드컬러 등의 눈에 띄는 컬러가 잘 어울린다. 만약 레드컬러가 너무 부담스럽다면 조끼로 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WHITE

화이트는 청바지와 잘 어울리는 컬러 중 대표로 꼽힌다.

깔끔한 프린팅 화이트 후드집업에 블랙 혹은 블루 스키니 진과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다른 액세서리나 포인트 아이템이 없이도 깔끔하고 스포티한 코티를 완성할 수 있다.

물론 스키니진이 아닌 스커트와도 잘 어울린다. 이러한 코디가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가방이나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BLUE or PURPLE

후드집업을 이너로 입고 아우터로 청재킷이나 블레이저를 입어주면 훨씬 포멀한 연출을 할 수 있다.

후드집업에 재킷을 매치하면 보온성뿐만 아니라 훨씬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매치하는 코디법 중 하나다.

블루컬러나 퍼플컬러는 색감자체가 활동적이고 스포티하기 때문에 청바지와 코디하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BLACK

후드집업은 디자인 자체는 귀엽고 캐주얼하지만 블랙컬러와 만나면 훨씬 시크한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하다.

블랙컬러가 가지고 있는 시크함 때문에 락시크룩을 연출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의 아이템을 선택할 경우에는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포인트 컬러를 한두 가지 정도 넣어주는 것이 좋다.

UNIQUE

예전에는 후드집업을 떠올리는 단일 컬러나 패턴이 없는 노멀한 스타일이 대부분이지만 최근에는 유니크한 패턴과 디자인을 가미한 스타일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포인트 아이템을 따로 매치하지 않아도 다양한 패턴과 색감으로 후드집업 자체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이에 유니크한 스타일의 후드집업을 선택할 경우 다른 아이템들은 전체적으로 컬러감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퍼(fur) 더 이상 사모님의 전유물이 아니다?
▶ '장난스런 키스' 상큼발랄 오하니룩 나도 따라해 볼까?
▶ [★★화보] 김민희의 남자 이수혁, 몽환적 복근 공개
▶ 올 겨울 스트리트패션, 컬러풀 구스다운 점퍼로 스타일리시하게!
▶ [이벤트] ‘더 바디샵 내츠루 리프트’의 석류의 힘을 직접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