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부건에프엔씨 박준성 대표, 성신여대 특강 화제

2011-06-21 16:52:41

[이선정 기자] 부건에프엔씨 박준성 대표가 성신여대에서 대학 특강을 진행한 것이 뒤늦게 화제다.

박준성 대표는 성신여대의 ‘소비자유통과 창업’의 교양 과목 중 특별 초청 강사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지금까지 회사를 운영한 성공 스토리 및 창업에 관련한 노하우, 자신의 성공 습관인 인생계획서 작성 방법까지 세세히 알려주며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박 대표가 말하는 첫 번째 성공 노하우는 바로 낙관주의적 사고방식. 항상 마인드 컨트롤을 하며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으로 박준성 대표는 어려운 상황일수록 더욱 가치있는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와 더불어 꼼꼼한 인생계획서는 그를 230억 젊은 CEO로 만들어준 가장 큰 비결.

약 150명의 성신여대 학생들과 함께 강연을 진행한 박 대표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멋남의 성장과정을 알기 쉽게 단계별로 설명했다. 강연 후에도 창업 당시 어려웠던 점, 앞으로 멋남의 활동 방향 등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구체적 질문들이 이어지기도 했다.

강연 후 박 대표는 “자신의 특강으로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창업에 대한 관심과 용기가 생겼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인그룹 레드애플의 뮤직비디오에 카메오 출현으로도 화제가 된 박준성은 훤칠한 키와 수려한 외모로 여대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바캉스 패션, 멋과 기능을 동시에 챙기자!
▶ 공효진 vs 박민영, 스트라이프 패션 맞대결
▶ 배우 한은정 vs 미쓰에이 지아, 같은 옷 다른 느낌
▶ ‘작은 가슴’ 고민 한방에 날려버릴 비키니 초이스 Tip 4
▶ 84년생 ‘윤은혜 vs 이다해’ 동시간대 드라마로 패션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