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개인 맞춤 절대비율로 ‘절대미인’ 된다?

2011-06-22 15:15:33

[라이프팀] 일부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시술 받고 난 후 건강 기능상의 문제해결과 함께 한결 아름다워진 얼굴을 공개하면서 일반인들이나 연예지망생들의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양악수술은 다양한 턱의 콤플렉스를 교정해주는 수술인데, 소화기능, 저작기능, 발음 등 건강기능상의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외모개선효과가 확실하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쁘더라도 턱 부분이 주걱턱이거나 비대칭, 사각턱, 무턱, 긴턱 등이라면 눈, 코, 입이 예뻐 보이기는커녕 턱과의 부조화로 인해 어색해 보이기까지 한다. 예쁜 눈, 코, 입에 환상적인 턱의 V라인이 어우러진다면 훨씬 더 아름다워진 '절대 미인'의 외모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양악수술에서의 '악'은 턱을 뜻하는 한자로 위, 아래 양쪽의 턱을 수술한다는 의미로 양악수술이라 불린다. 주걱턱일 경우와 돌출입, 무턱, 긴얼굴, 안면비대칭 등의 경우에 양약수술을 시술할 수 있다.

양악수술은 턱의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다. 사각턱일 경우에는 턱뼈를 절제하는 시술법을, 주걱턱일 경우에는 위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주걱턱을 들어가게 할 수 있으며, 안면비대칭일 경우는 위턱, 아래턱을 좌우로 돌려주어 대칭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입이 나오거나 들어간 돌출입의 경우에는 앞, 뒤 방향으로 돌려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중안면이나 하안면의 세로 길이를 효과적으로 줄여 줄 수 있다. 따라서 개개인의 턱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여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수술 후 회복기간을 고려하여 겨울방학이나 휴가 등을 이용하여 많은 이들이 양악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수술 전, 후 치아의 교합을 위해 치아교정은 필수다. 양악수술의 종류로는 선수술과 무고정 양악수술이 최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선수술은 교정전 수술을 먼저 해서 외모변화를 빨리 얻을 수 있으며, 무고정 양악수술은 그간 2~6주간 턱뼈의 고정을 위해 실시했던 악간고정없이 수술을 해 회복기간 중 숨쉬기, 먹기 등의 불편함이 없어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수술에 임할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은 치과의 특수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턱과 치아의 교합, 안모의 비율과 구성 등을 고려하여 시술되는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수술로써 수술 후 가장 아름다운 절대비율로서의 얼굴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최근에는 불편함을 최소화한 여러 수술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으므로 개개인 특성의 정밀한 진단과 함께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찾아 충분히 상의해 볼 것을 당부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휴가철 '바캉스 패션' best 3
▶ 여름철 '소개팅' 성공 비법!
▶ 소녀, 여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줘!
▶ 키스(kiss)를 부르는 男女 페이스 스타일링
▶ 바캉스 필수 아이템 '스마트기기' 액세서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