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얼굴 작아 보이는 ‘축소 메이크업’ Tip

2012-02-14 11:55:30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스타들과 일반인들의 외형상 큰 차이 중 하나가 바로 ‘작은 얼굴’이다.

예쁜 여자 연예인을 보면 하는 감탄사 중 하나가 바로 “얼굴 정말 작다”라는 것이다. 태어났을 때부터 얼굴이 작았던 스타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스타들은 작은 얼굴을 완성하기 위해 나름대로의 비밀을 갖고 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축소 메이크업’.

축소 메이크업은 쉐딩과 하이라이터를 페이스 라인과 턱, 이마 등에 적절히 사용해 얼굴 윤곽을 갸름하게 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메이크업 하나로 인형 같은 작은 얼굴을 완성하고 싶다면 화장품 브랜드 아이미스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영순이 제안한 얼굴 축소 메이크업 팁을 살펴보도록 하자.

깨끗한 피부 표현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표현을 위해 실키프라이머로 피부표면을 정리한 뒤 워터드롭 BB크림을 이용해 얇게 얼굴 전체에 펴 발라준다. 이때 양 볼, 이마, 턱 순으로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분으로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골고루 펴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는 메이크업 단계를 진행할 때마다 미스트를 뿌려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후에 3단계에 걸쳐 미스트를 분사해주자.

작은 얼굴 핵심 포인트! ‘쉐딩과 하이라이터’


얼굴 윤곽을 갸름하게 하고 입체적으로 완성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하이라이터와 쉐딩이다. 일반적으로 하이라이터는 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기 마련. 하지만 이렇게 할 경우에는 피부 겉만 광채가 돌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스킨케어 후 자외선 차단제, 프라이머 제품으로 피부 속 보습과 탄력을 더한 다음 하이라이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칸타빌레 하이라이터 1호 브라이트 샤인 제품으로 티존, 눈밑, 인중, 턱밑을 가볍게 터치해 은은하게 표현해준다.

갸름한 얼굴형을 위해 칸타빌레 블러셔 3호 시크 브라운(쉐딩 겸용) 제품을 묻혀 귀 바로 위에서 입꼬리 방향으로 힘을 최대한 뺀 다음 둥글둥글 굴리듯이 경계가 없도록 자연스럽게 마무리 해준다. 헤어라인 주변도 쉐딩으로 정리해주면 좀 더 작고 갸름한 얼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작은 얼굴 메이크업 아이템


1.실키 프라이머 피부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으면서 피부 표면을 코팅 한 듯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모공 프라이머. 세범 컨트롤 파우더의 함유로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흡수에 도움을 주어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해준다.

2.워터드롭 BB크림 수분 에센스를 바른듯 탁월한 수분감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관리해 피지분비를 억제함으로써 메이크업이 쉽게 들뜨지 않고 내 피부같이 밀착하여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유지 시켜준다. 수분가득 함유한 비타민 E유도체가 피부에 발리면서 물방울이 터지듯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

3.BB팩트[21호] 자외선 차단은 기본, 잡티는 확실히 가려주고 피부톤은 생얼 같이 보정해 주고 가볍게 밀착되어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3D입체효과 비비팩트이다.

4.동안 미스트 여러 가지 한약제를 전통옹기에 자연 숙성시켜 특허공법으로 추출해낸 한방 미스트. 방부제, 알코올, 화학처가물이 전혀 없이 100% 자연 그대로 옮겨 담아 피부보습과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며 민감한 피부에 특히 효과적이다.

5.칸타빌레 하이라이터 [1호 브라이트 샤인]
은은한 화이트 펄감이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며 입체적인 얼굴선을 표현해준다. 빛과 피부와의 과학적 근거에 의한 난반사원리를 적용해 럭셔리한 세련된 색상을 연출해준다.

6.칸타빌레 블러셔 [3호 시크 브라운] 입자가 섬세한 실키(Silky) 타입의 블러셔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얼굴색과 매력적인 분위기를 더해준다. 시간이 지나도 짓무르거나 번들거리지 않고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준다. (도움말: 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꽃보다 아름다운 졸업식 메이크업 Tip
▶뉴욕 상류사회 여성들이 애용한다는 그것?
▶몸매종결자 ‘시크릿’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란?
▶‘완벽한 쉐이빙’ 어떻게 할까? 그의 뷰티 노하우 엿보기
▶10살 어려보이는 스타들, 눈가-팔자 주름 실종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