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국민 요정 김연아를 춤추게 한 노래의 주인공, 신인그룹 ‘팬텀’은 누구?

2012-04-04 19:18:01

[김경은 기자] 국민요정 김연아가 찍는 최초의 주류 CF속, 그녀를 춤추게 한 배경음악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이번 CF의 BGM으로 선택되면서 기분 좋게 신고식을 치르고 있는 신인 그룹 ‘팬텀’이다.

팬텀은 버벌진트, 스컬, 애즈원, 미스에스 등이 소속된 한국 흑인음악의 명가 브랜뉴뮤직에서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대형 신인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직접 기획, 제작한 재기 넘치는 UCC 영상으로 이미 온란인 상에는 팬이 형성되어 있다. 소녀시대의 ‘The boys’를 퀸의 프레디머큐리의 코스프레로 부르는 등 다양한 영상이 화제되기도. 이들은 어떤 방송 홍보도 없이 오직 음악만으로 싸이월드 뮤직 2011년 12월 ‘루키오 브더먼스’를 수상했다.

이들은 세 명의 멤버 모두 프로듀싱, 작사, 작곡, 편곡, 랩, 노래까지 모두 가능한 멀티아티스트이다. 또한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은 물론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구사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수많은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번 하이트 광고를 작업한 광고계의 블루칩 차은택감독과 히트메이커 박근태 작곡가도 우연히 팬텀의 데모를 듣게 되었다. CF에 딱 맞는 신선함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춘 음악이라며 극찬하며, 직접 이번 프로젝트에 이들을 참여시킨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팬텀의 소속사 대표인 라이머는 “팬텀은 가요계에 진정한 '아티스트 아이돌' 시대를 열 것이다" 라며 이들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팬텀의 스페셜 싱글 ‘아이스’는 6일 모든 온라인 음악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된다. (사진출처: 브랜뉴뮤직)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윤승아 장화신은 고양이와 셀카 "김무열에게 질투심 유발?"
▶ 이기광 미국춤 '승승장구' 하지원 "징그럽다" 눈물에 녹화중단까지?
▶ 강민경 반전몸매, 베이글녀의 역사를 새로 쓰다?
▶ 서현 위치선정 굴욕 '효연앞에서 그 입 다물라?'
▶ 신세경 포토샵 굴욕 "버스 길이때문에 어쩔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