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연령별 ‘여배우 피부 관리’ 모아보기

2013-02-21 10:11:00

[최미선 기자] 연령별 피부 좋기로 소문난 여배우들의 피부법을 공개한다.

아역배우로 시작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쌓아나가고 있는 김유정과 떠오르는 뷰티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고준희 그리고 결혼 후 더욱 빛나는 미모로 팬들을 사랑을 받고 있는 한가인을 통해 10대부터 30대의 여배우 피부법을 알아본다.

특히 본연의 피부를 살리는 기초 스킨케어를 위주로 연령별 피부 관리법을 살펴보자. 나이대별로 피부에 주력하여 관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이고 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꼼꼼히 알아본다.

10대 “피부에 비타민을 섭취해야 할 때”


김유정처럼 매끈하면서도 깨끗한 피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비타민을 챙겨야 할 때다. 먹는 비타민이 가고 피부에 직접 바르는 비타민이 속속들이 출시됨에 따라 신속한 피부개선을 위해서는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뷰티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젤 타입 제품의 경우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고 환하게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을 주며 수분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여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는 동시에 젤 속에 함유된 비타민 캡슐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 어두운 피부톤을 투명하게 가꾸어 준다.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브라이트닝과 보습 효과가 있어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에 비타민과 수분을 공급하여 단단하고 촉촉한 보습막 형성한다.

20대 “알로에를 이용한 강력보습이 해답”


고준희처럼 탄력 있고 윤기 나는 피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피부 보습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단단하고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하여 수분 공급과 강력한 트러블 진정 효과를 동시에 지니고 있는 알로에 베라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관리에 좋다.

알로에 베라 추출물은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에 탁월하며 상처 치유효과가 있다. 또한 자외선, 햇볕에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하는 데 효과적으로 파라벤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인공향 등 유해물질이 첨가되어 있지 않다.

알로에베라가 함유된 오가닉 수딩젤 제품의 경우 손상된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부진정 효과와 흔적완화에 필요한 피부영양을 갖춘 제품으로 트러블로 인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붉게 남은 흔적을 빠르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기초 스킨케어 제품 외에도 알로에 베라 성분이 함유된 기타 뷰티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보습관리를 하는 데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그 중 하나는 바로 알로에베라 성분의 팩을 사용하는 것.

A24의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 힐링 마스크팩’는 알로에 베라 성분이 수분 공급과 강력한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이며 녹차추출물, 오이추출물, 라벤더 추출물, 로즈마리 추출물이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준다.

30대 “콜라겐으로 피부나이를 거꾸로”


유지 및 보수에 힘썼던 10~20대에 비해 30대는 피부재생과 점진적인 개선이 필요할 때다. 한가인처럼 투명하고 환한 피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콜라겐 성분에 주목해야 할 때다.

콜라겐의 경우 다양한 뷰티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에는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이너뷰티 제품과 피부 진정 및 영양 공급에 좋은 마스크팩 제품 등이 있다.

그 중 마스크 팩을 사용할 때에는 아이크림과 나이트 크림 등을 전후로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먼저 아이크림을 약지를 사용해 부드럽게 흡수시켜 준 후 마스크 시트를 사용한다. 이후 나이트 크림을 얼굴 전체에 사용한 후 수면을 취하면 다음 날 아침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 요즘 주목받고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왼쪽부터) A24 프리미엄 힐링 마스크팩 3종, A24 프리미엄베라 스킨 수딩겔, 이너비 리액티브 콜라겐, BRTC 바이탈라이저 화이트 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