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스타 하객패션 따라잡기

2011-05-10 13:09:21

[이선정 인턴기자] 최근 스타들의 결혼식에서 신부보다 더 관심을 보이는 것은 바로 하객패션이다.

결혼식에는 평소에 좀처럼 볼 수 없었던 톱스타들까지 합세해 많은 연예인들이 멋진 모습으로 등장해 주목을 받는다. 이들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평소보다 포멀한 옷차림으로 나타나 일반 사람들이 일상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스타일 팁을 제공한다.

이 중 네티즌들에게 인기 있었던 하객패션의 주인공들을 살펴보면 이들은 무작정 예쁜 것보다 식장에 어울리는 센스있는 룩을 선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실용적이면서도 예의를 갖출 수 있는 재킷이나 볼레로 같은 아이템이 선호됐다.

결혼식이 많은 5월, 의상선택에 너무 고민하지 말고 활용도 높은 재킷이나 볼레로로 스타일링 해보자.

여성스러운 볼레로 하객패션


주름 디테일이 멋스러운 베이지 컬러 코튼 원피스에 레몬 옐로우의 유니크한 볼레로를 매치해 상큼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볼드한 원석목걸이로 포인트를 줘 사랑스러운 하객패션을 완성한다.

고급스러우면서 샤이니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심플한 저지 원피스에 집업 스타일의 레이스 볼레로를 매치해보자. 레이스 디테일이 감각적인 블랙 볼레로에 블랙 스팽글 소재의 앵클 슈즈로 통일감을 주고 블링블링한 목걸이로 포인트를 준다.

캐주얼한 재킷 하객패션


아방가르드한 랩 스타일의 원피스에 캐주얼한 화이트 재킷을 매치하면 활동적으로 보이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니켈 장식의 목걸이를 더해 깔끔하고 시원한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레몬 옐로우 언밸런스 탑에 화이트 데님팬츠와 카키 컬러의 재킷을 매치해 더워지는 날씨에 경쾌한 느낌을 살려보자. 메탈릭한 캐주얼 빅백과 실버와 그린의 코사지로 시원한 느낌을 주고 탑의 컬러에 맞춘 옐로우 샌들로 센스를 더한다. (사진제공: 도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윤시윤이 선택한 ‘잇 썸머’ 아이템은?
▶ ‘내마들’ 황정음의 백팩 스타일링 화제
▶ “언니, 이요원 눈물 목걸이 있나요?”
▶ 잘나가는 디자이너의 ‘잇 아이템’은 뭐?
▶ 김현주 스타일, 밖에서도 집에서도 반짝반짝 빛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