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케이팝과 케이패션의 극적 만남, 슈퍼케이컬렉션 인 상하이 개최 임박!

2012-06-22 17:31:45

[조현아 기자] 6월30일 중국 상해 팔만인체육장에서 슈퍼케이컬렉션 인 상하이 2012 (Super K-Collection in Shanghai 2012)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류의 중심 K-Pop 가수들의 콘서트와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패션쇼가 결합된 컬렉션이다. 한·중 수교 2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신개념 패션 콘서트로 중국 내에서는 행사 공식 발표 전부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패션쇼에는 중국 시장에서 왕성하게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온앤온, 코인코즈, 컬처콜, 유지아이지, 크럭스, 사틴, HUM, 버커루, EXR, 두타 등이 참가한다. 다양한 퍼포먼스를 가미한 색다른 런웨이 형태로 구성할 예정이다.

중국 내 한류의 중심에 서 있는 투피엠, 이승기, 미쓰에이, 강타 등의 한국 가수들과 엑소엠, 웨이첸, 리웨이 등의 중국 가수들의 만남도 예정돼있어 중국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행사 소식을 접한 팬들의 정보 공유와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

또한 지식경제부에서 시행하는 패션산업지식기반화사업 중 글로벌브랜드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한·중간의 사업교류회도 준비되어 있다. 이는 본 행사의 참가 브랜드와 중국 현지의 유수 유통기업 및 브랜드 운영기업을 연결해주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국내 참가 브랜드에게 다양한 기회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최사인 유니세스 문광식 대표는 “K-Pop과 K-Fashion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재생산하고 중국에 진출하는 한국 브랜드에게 실질적인 홍보 및 매출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면서 “한류 문화콘텐츠의 진정한 스마트 융합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슈퍼케이컬렉션 인 상하이 2012는 한국과 중국을 기반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유니세스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와 지식경제부의 공식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사랑 받는 남자들은… 왜!” 화이트 컬러를 입는가
▶‘몬스터’ 빅뱅, 파격 뱀파이어 패션 “헐!”
▶10대들, 피케티셔츠와 사랑에 빠졌다?
▶‘빅’ 이민정 vs 수지, 워너비룩 스타일 따라잡기
▶전지현-김혜수, 훔치고 싶은 그녀들의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