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코만 깨끗해도, '미남이시네요'

김경렬 기자
2009-11-19 11:16:43


내 남자친구의 피부 중에 가장 거슬리는 고민거리는 무엇일까?

최근 차앤박화장품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43%에 달하는 여성들이 '가까이 갈수록 까맣게 보이는 코 위 블랙헤드'를 가장 흉한 것으로 꼽았다.

참여자 중 김수경씨(30세, 직장인)는 "넓은 모공은 둘째치고 코끝 큰 모공 사이에 껴있는 거뭇한 것들을 볼 때면, 아무리 내 남자친구지만 더럽다는 생각이 들곤 한다"고 전했다. 설문 조사 중 재미있는 답변은 남성들도 '화장을 뚫고 보이는 여자친구 코 위에 점 같은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지저분해 보인다고 생각한다는 것.

코 위에 검게 보이는 것은 바로 피지가 공기와 맞닿아 산화된 것으로써 '블랙헤드'로 잘 알려져 있다. 즉 블랙헤드가 많이 보인다는 것은 피지 제거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고, 이는 모공의 크기에까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또한 이 피지는 바로 뾰루지의 원인이 되므로 깨끗한 피부를 위한 블랙헤드는 관리는 중요하다 할 것이다.

코만 깨끗해도, "미남이시네요"
여성들의 경우,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오일로 녹여주는 방법 또는 모공을 관리하는 머드나 유황 성분의 딥 클렌징 팩을 하는 방법으로 나름의 꼼꼼한 관리를 하고 있다.

남성들 역시 그루밍족 열풍으로 피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아직 기본 세안도 제대로 하지 않는 남성들이 더 흔한 것이 사실. 하지만 남성 피부는 남성 호르몬으로 인해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하며, 피지분비량도 상대적으로 많아 더욱 철저히 관리해야 진정한 피부 미남이 될 수 있다.

또한 코는 얼굴 중에서 피지선이 가장 발달되어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는 특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그 중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코팩의 경우는 그 방법은 간편하지만 떼어낼 때 모공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코팩을 떼어낸 후에는 코 모공을 수렴할 수 있는 애프터 케어 단계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할 것.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올려 두는 등의 방법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이것저것 다 귀찮을 때엔 코 전용 마스크 시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최근 출시된 차앤박화장품의 블랙헤드 솔루션은 코 피지를 제거하는 1단계 마스크와 이 후 모공을 정돈해주는 2단계 마스크로 구성되어, 사용이 간편함은 물론 초보자도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NP피부과학연구소 이화현 소장은 "블랙헤드는 우리 몸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피지로 인한 것으로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 또 생기는 피부 고민"이라고 전하며, "하지만 이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는다면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기본 관리와 특별 관리를 통하여 꾸준한 지속 관리가 정답"이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검은 코' 깨끗하게 만들기
▶ 내 코에 '다리 여덞개 벌레'가 산다?
▶ 수험생의 특별한 관리법~!
▶ '화장품 광고'에 속지마~!
▶ 샘플이 정품보다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