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겨울, 말끔한 피부를 위한 ‘촉촉 레시피’

2014-10-11 04:55:10
[이진 기자] 2011년의 새해가 밝으면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이어트, 금연, 애정, 학업, 승진 등 다양한 신년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년을 맞아 새롭게 계획한 신년 목표들을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주변 지인들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린다거나 자신이 가장 자주 접하는 컴퓨터, 핸드폰, 다이어리 등에 메모해 두는 방법도 신년 계획에 한 각오를 다지는데 도움이 될 것.

또한 예로부터 중요한 의식을 앞두고 경건함을 위해 목욕하고 몸을 정결히 하는 목욕재계가 유래돼 새해가 되면 심신을 가다듬기 위해 스파 및 온천을 찾는 이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실제 새로운 기분과 상쾌한 다짐을 위해 신체를 청결하게 가꾸면 개운한 기분에서 비롯된 심리적인 효과와 더불어 일의 능률을 상승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새해를 맞아 좀 더 깨끗하고 상쾌하게 세안하고 바디 피부를 관리하는 ‘클린 클렌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깨끗하고 화사한 얼굴 피부를 위한 세안법!

메이크업을 하면서부터 세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모공 속 까지 좀 더 깨끗하게 씻어내기 위해 이중세안법을 추천하고 있은데 이는 클렌징크림 또는 클렌징오일로 1차 클렌징을 클렌징 폼이나 세안 전용 비누로 세안을 마무리하는 방법이다.

진한 화장을 했을 경우에는 아이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를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해당 부위에 5초 정도 올려두었다가 닦아준다. 특히 눈가 피부의 두께는 매우 얇기 때문에 강하게 문지르는 행위는 피하도록 하자. 그 후 속눈썹과 점막에 남아있는 화장품은 면봉을 사용해 꼼꼼하게 닦아 색소 침착을 예방하도록 한다.

꼼꼼한 1차 클렌징 후에는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한 성분의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세안을 하면 된다. 미세한 거품이 풍부한 제품이나 천연 성분의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아토피성 피부 및 트러블성 피부 등 민감한 피부 타입이라면 웅지를 성분으로 한 오르컴퍼니의 오르 베어오일 클렌징 바로 세안해 보는 방법을 추천한다. 웅지는 동의보감에 ‘얼굴에 생긴 주근깨와 기미, 헌데, 머리에 생긴 헌데, 백독창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 있을 만큼 피부 흔적 완화와 치유의 효과를 제안한다.

오르 베어오일 클렌징 바는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은 저자극의 천연비누 타입 클렌저로 베어오일과 캐모마일 오일, 티트리 오일 등의 천연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겨울철 촉촉하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 만들기!

겨울철 바디 피부는 잘 드러내지 않아 바디케어는 간과하기 쉽다.

바디피부는 얼굴보다 두껍고 옷으로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얼굴 피부에 비해 노화가 느리지만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독소와 부종에 노출돼 있으며 일단 노화가 진행되면 쉽게 탄력을 잃어 되돌리기가 어렵다는 점을 명심하자.

겨울철 건강하고 탄력 있는 바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바디 스크럽과 촉촉한 타입의 바디 오일이나 바디로션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버츠비의 내츄럴리 나리싱 밀크&허니 바디로션은 수딩밀크와 천연보습제로 알려진 꿀을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어 건성 및 민감성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뷰티전문카페 뷰티n트렌드(http:/cafe.naver.com/beautyntrend) 운영자는 “매년 피부 메이크업 트렌드가 점점 더 내추럴함을 지향함에 따라 피부 잡티에 대한 여성들의 피부고민이 늘고 있다”며 “피부 흔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오르컴퍼니의 오르 베어오일 클렌징 바는 갓난아기부터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아침, 저녁 세안시 또는 샤워시 바디워시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겨울철에는 특히 샤워 또는 스파를 즐긴 후 바디제품으로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 주는 것이 좋다”며 “버츠비의 내츄럴리 나리싱 밀크&허니 바디로션은 강한 보습력과 더불어 달콤한 향으로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귀띔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유진, 이보다 더 러블리할 순 없다!
▶ 정소민, 레드카펫 ‘뷰티 시크릿’ 엿보기!
▶ 눈꽃축제 떠나기 전 챙겨야할 '뷰티 아이템' 제안!
▶ 2011년 패션&뷰티업계, 새 모델 발탁 소식으로 후끈!
▶ [2010 뷰티 어워드] 뷰티 전문기자들이 뽑은 2010년 최고의 화장품은?
▶ 아이디헤어 '신년 맞이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