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각질 제거 ‘노하우’ 확실히 알아본다!

2015-09-04 00:54:49
[박진진 기자]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의 바람이다. 특히 겨울철 광나는 피부 갖기란 하늘에서 별 따기보다 어려운 일.

하지만 요즘같이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에도 한결 같이 매끄러운 피부를 자랑하는 이들이 있다. 항상 매끈한 피부를 뽐내야 하는 연예인들이 그 주인공이다.

피부 좋은 연예인, 비밀이 궁금해!


두꺼운 각질이 생기기 쉬운 겨울이지만 여배우들에게 피부 고민이란 다른 나라 이야기다. 항상 광채 나는 얼굴로 팬들 앞에 서는 그들이 신기할 따름이다.

그녀들처럼 사시사철 빛나는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스킨케어 물론 각질 제거까지 병행되어야 한다. 이 때 무턱대고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금물. 각질 제거 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피부 타입별 각질제거제는 어떤 것이 좋을지 살펴보자.

Type 1. 민감성 피부

자극에 약한 민감성 피부는 자극이 최소화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제를 사용하기 전 미리 턱이나 귀 뒤에 테스트를 해 본 뒤 이상이 없는 지 체크해 보자. 스크럽제 보다는 필링젤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천연재료로 만든 팩으로 가볍게 각질 제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Type 2. 건성 피부

건성피부의 경우 무리한 각질제거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T존을 중심으로 일주일에 1회 정도 각질을 제거해주도록 한다. 각질제거도 중요하지만 보습 제품을 사용해 각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한다.

Type 3. 지성 피부

피지 분비가 많아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지성 피부는 딥 클렌징의 효과가 있는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2회정도 얼굴을 꼼꼼하게 마사지해 모공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도록 한다.

각질 제거 후, 피부 수분 충족시키기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 상태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수분 제품으로 촉촉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피부 표면이 예민하고 건조해져 수분 함량이 높은 뷰티 아이템을 발라줘야 한다.

수분 크림을 고를 때에도 자신의 피부 타입을 고려하자. 건조한 피부는 텍스처가 무거운 크림을 선택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필요하다. 평소 오일리한 지성 피부라면 산뜻한 느낌의 가벼운 텍스처 수분 크림을 선택해보자.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는 테스트를 먼저 시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벙이다.

★★★ 피부 타입별 각질 제거제 & 수분 크림


(건성 피부) 닥터자르트 필링젤 →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지성 피부) 비오템 해초모공 비누 →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스킨퍼펙션 크림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뷰티 기자 추천 “이건 꼭 사야 해!”
▶레드카펫 스타의 ‘광채피부’를 카피하라!
▶출시마다 ‘대박’ 완판 뷰티 제품의 비밀
▶‘겟잇뷰티’ 헤어 디자이너도 눈 못 뗀 그것
▶연예인 립컬러, 생각보다 어렵니? “여기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