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민감성 피부, 환하게 ‘빛’을 더하자

2014-07-08 09:43:02

[송은지 기자] 인천에 살고 있는 직장인 김소라씨(가명, 27)는 민감한 피부 때문에 매일 매일이 스트레스다.

화장품을 바르기만 해도 금세 울긋불긋 달아오르는 것은 물론 좁쌀여드름과 같은 트러블도 자주 생긴다. 그러다보니 아예 화장품을 이용한 피부 관리를 포기해버린 지 오래다.

그렇다면 민감성 피부에 환하게 빛을 더해줄 방법은 없을까. 순한 민감성 피부 전용 화장품들로 칙칙해져만 가는 민감성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빛내줄 미백 케어 법을 소개한다.

STEP 1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자

민감성 피부, 건성 피부 등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모든 피부 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라는 것을 잊지 말 것. 외출 직후 손을 깨끗이 씻은 다음 피부에 자극이 적은 순한 클렌징폼을 이용해 모공 속까지 부드럽고 깨끗하게 씻어내자.

STEP 2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케어하기

피부를 환하게 케어하기 위해 민감성 피부 전용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해주자. 민감성 피부를 위한 미백 화장품을 고를 때는 성분과 얼마나 가볍게 피부에 흡수될 수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 민감성 피부가 꼭 피해야 할 성분: 레티노이드계(비타민A), 화학성분, 색소, 방부제, 향료 등
- 민감성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 BSASM(천연 식물 복합체), PGA, 베타인, 비피다발효여과액, 비타민E(토코페롤) 등

STEP 3 촉촉하게 마무리하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 민감성 피부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하며 피부 관리를 마무리하자. 지나치게 많은 제품을 사용하기보다 세안제 포함 2, 3가지 정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민감성 피부를 위한 화장품 BEST 3


민감성 피부 세안제 BEST
01 키엘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클렌저
풍부한 거품이 피부 표면의 과잉 피지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산뜻한 클렌저. 민감성 피부 테스트 및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민감성 피부 미백 화장품 BEST
02 프라젠트라 나이트 레볼루션 세럼 ★ 입소문 1위
7종의 천연 식물 복합체인 BSASM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비타민A가 아닌 갈락토미세스,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으로 피부 자극 없이 환한 미백 케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고보습 발효성분 PGA, 비타민E 유도체 등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민감성 피부 수분 크림 BEST
03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과민감 피부케어 크림
과민감 피부의 따끔거림, 가려움, 피부 당김 증세 및 피부 붉어짐 현상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비타민 B3, 시어버터 등의 성분이 피부를 가볍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비쉬, 키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운동 즐기는 10대男 ‘튼살 & 체취’ 스트레스 비상
▶ 격한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바캉스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
▶ 완벽한 자외선차단을 위한 ‘선케어 전후 관리’
▶ “내 결혼식 준비는 내가 한다!” 셀프 웨딩 메이크업 HOW TO
▶ 베테랑 걸그룹의 노련한 ‘무대 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