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매번 실패하는 작실삼일 다이어트, 성공 비법 공개!

2015-08-19 15:07:00

[배계현 기자] 오늘도 다짐한다. 딱 두 달, 아니 한 달만이라도 다이어트에 성공해보자고 하지만 야심차게 마음먹은 다짐은 일주일도 안 돼 거품처럼 사그라지기 일쑤다.

누구나 알 듯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과 각오가 필요하다. 철저한 식단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 식욕에 흔들리지 않는 소신까지.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연예인이나 화제를 끄는 인물들의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해 보기도 하고 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는 보조식품을 섭취해 보기도 한다.

그래서 준비했다. 배고픔에 허덕이며 굶지 않아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알찬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포만감 UP 칼로리는 DOWN 다이어트 식품


1. 바질시드

방송을 통해 바질시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가 소개된 후 한동안 전량 품절 사태가 벌어지며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검은 빛깔의 바질씨앗은 친수성이 강해 물과 만나면 약 30배 부피가 팽창하는 성질을 지녔다. 따라서 조금만 섭취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

특히 식이 섬유가 풍부해 위에는 포만감을 느끼게 하며 장에서는 부드럽게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슈퍼 허브 푸드라 불릴 정도로 정신적 피로감 해소와 신장질환에도 효과적이며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다.

늦은 저녁 간식이 먹고 싶거나 입이 심심할 때 샐러드에 뿌려 섭취하기도 하고 주스, 우유에 타서 섭취해도 좋아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2. 병아리콩

최근 방송인 예정화 다이어트 식단으로 소개된 바 있다. 그는 삶은 고구마, 삶은 병아리콩, 바나나, 견과류를 라이스 페이퍼에 싸 구운 병아리 호떡을 만들어 먹었다. 낮은 칼로리임에도 달달한 맛과 영양까지 갖춰 더욱 만족스러운 다이어트 식단이다.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는 찬사를 얻고 있는 병아리콩은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하고 철분, 구리, 아연 등 천연 미네랄 함량이 높아서 피부를 촉촉하고 투명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해 항노화 기능과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병아리콩은 고단백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채식주의자들의 단백질원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 단기 다이어트 돕는 보조 제품 인기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거라지만 장기간 고통스런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몸과 마음이 쉽게 지친다. 그래서 최근에는 단기간 다이어트로 우선 체중 감량을 한 뒤 요요현상이 오지 않도록 체형을 유지하는 추세이다.

‘죽지 않을 만큼 먹고 죽을 만큼 운동하라’는 어느 여자 아이돌의 다이어트 충고도 이제는 옛말.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건강하게 먹으면서 살 빼는 2주 단기간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이슈가 되고 있다.

이국주 다이어트로 화제가 된 바르는 카복시 크림의 브랜드 23years old는 최근 ‘악녀박스’라는 다이어트 구성 세트를 선보였다.

중요한 날을 앞두고 단기간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은 이들을 위해 건강한 이팅 다이어트 뷰티 박스를 기획한 것. 이번 악녀박스 Ver.4에는 먹는 음식까지 포함되어 다소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달콤한 유혹’이라 불리는 악녀박스 4탄은 이국주 다이어트 크림인 CXDX 더마바디에어톡스 2세트, 운동 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R크림, 셀룰라이트 완화용 S크림, 라인 정리를 돕는 셀룰라이트 마사지기로 이뤄졌다.

주축을 이루고 있는 CXDX 더마바디에어톡스 크림은 ‘콜라병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바르기만 해도 사이즈 감소를 보이는 카복시 크림이다. 허벅지 다이어트, 복부 다이어트 등 국소 부위 사이즈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악녀박스의 특이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출출한 시간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는 견과류 에너지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소개된 병아리콩, 달달함까지 놓칠 수 없는 바질캔디까지 포함되어 더욱 완벽한 다이어트 기획세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악녀박스를 통해 ‘오 나의 지방님’ 다이어트 체험단을 진행한 한 참가자는 7일 만에 7kg 감량에 성공하며 놀라운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보여주기도 했다.

굶는 다이어트는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쳐지기 쉬우며 요요현상 부작용도 뒤따르기 마련이다. 바르고 먹으면서 살 빼는 2주 단기간 다이어트 프로그램 ‘악녀박스’로 이번엔 진짜 다이어트 성공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23years old, MBC ‘나 혼자 산다’, MBN ‘천기누설’ 방송캡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
▶ [뷰티신상]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힐링 아이템’
▶ ‘극성수기’ 서머 바캉스! 파우치 속 잇(It) 아이템
▶ ‘자르겠다 마음먹었다면’, 공효진-고준희-수영처럼
▶ [기자체험기] 천연성분 선크림,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안티에이징 썬베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