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휴가철에 뜨고 있는 로맨틱 '바디 웨이브' 헤어!

2010-08-04 15:10:05

[손민정 기자/사진 정준영 기자] 무더위 속에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휴가 시즌이 드디어 다가왔다.

일에서 해방돼 모처럼 떠나는 휴가지에서 여성스러운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스타일부터 바꿔보자. 휴가지에 어울리는 패션스타일이나 메이크업도 무시할 수 없지만 그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휴양지에서 하늘거리는 로맨틱 원피스 입고 바닷가를 거닐 예정이라면 그에 걸맞는 로맨틱 '바디 웨이브' 헤어를 추천한다. 서구적인 얼굴형 뿐 아니라 동양인의 얼굴에도 자연스럽게 매치되는 바디 웨이브 헤어를 더하면 좀 더 세련미 넘치는 로맨틱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

● '바디 웨이브' 헤어 스타일링 과정


우아함이 묻어나는 바디 웨이브 헤어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헤어를 말릴 때부터 모발의 뿌리 부분에 볼륨감을 살려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헤어드라이어나 스타일러를 사용해 모발의 끝 부분부터 안쪽으로 가볍게 말아 주는 것이 좋다. 롤러나 스타일러에 모발을 휘감듯 가볍게 한 바퀴 반 정도 말아 올리면 바깥쪽으로 자연스럽게 웨이브가 연출된다.

앞머리가 있는 경우라면 뿌리 끝부분부터 볼륨감을 살려 한쪽 방향으로 차분하고 여성스럽게 정돈하자. 앞머리가 없는 경우에도 앞쪽 헤어를 한쪽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여성미를 강조해 보자.

● '바디 웨이브' 헤어 스타일링 전후


바디웨이브 헤어의 관건은 바로 매끄럽고 윤기 나는 머릿결 관리다. 휴가 전후로 꾸준히 클리닉이나 홈 케어 등을 통해 머릿결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여름철의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은 보이는 것과는 달리 모발에 적지 않은 손상을 입히기 때문이다.

머릿결 관리와 함께 헤어의 컬러나 길이를 미리 정돈해 웨이브가 좀 더 깔끔하게 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센스를 발휘한다면 세련된 헤어스타일과 윤기 나는 머릿결을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할 때도 찬바람과 뜨거운 바람을 번가라 가며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롤러를 사용해 스타일을 잡은 뒤 열이 가해질 정도로만 드라이어를 활용해 보자. 스타일러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로 너무 오랫동안 모발에 머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뜨거운 태양 아래 더욱 찰랑거리는 바디 웨이브 헤어로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바다 바람 속에서도 우아한 로맨틱룩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Sid헤어 주엽점 김선태 CS 부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고혹적이고 매력적인 보석 ‘진주’를 아느냐
▶ '메이크업'으로 5년 어려보이는 방법
▶ 긴 생머리, 가볍고 화사하게 변신해보자
▶ 손-스폰지-브러시, 파운데이션 어떻게 바르지?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