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얼굴이 흉기’란 말의 이유

김민규 기자
2014-05-21 02:00:40
최근 밤길을 혼자 걷기가 무섭다. 부녀자를 상대로 한 범죄가 급증한 탓도 있고 특히 강호순 연쇄살인사건 이후 골목길이나 어둡고 구석진 곳을 다닐 때면 항상 조심스럽다. 핸드폰에도 비상연락번호를 설정해놓고 호신용 스프레이도 구입했지만 쉽게 마음이 놓이질 않는다. 그런데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며 사람들은 말한다.

“걱정 마. 넌 얼굴이 흉기야”
물론 장난스럽게 말하지만 그런 얘기를 자주 듣는다면 실제로 ‘억센 인상’일 가능성이 있다. 특히 이목구비는 예쁜데 얼굴 어딘가 남성 같은 느낌을 주고 거친 인상을 주는 경우가 있다.

강해보이는 얼굴들의 특징은 무엇일까. 보통 사각턱과 광대뼈가 주요원인이다. V라인 미인이 인기인데 턱이 하후방으로 돌출되면 인상이 강해보이고 실제보다 커 보인다. 광대뼈가 균형을 잃었거나 튀어나와도 강한 인상처럼 보인다.

동양인들은 얼굴이 넓고 각진 턱뼈로 하관이 넓고 크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어느 각도로 보나 각이 져 있고 뭉툭해 둔하고 강한인상을 준다.

강하고 억센 인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전체적인 인상을 개선하려면 안면 윤곽수술을 받아야 하는데 종합적인 수술이므로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각 부분도 중요하지만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해 수술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은 ‘성형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과적인 인상개선이 가능하다. 사각턱 교정은 튀어나온 턱을 깎아줄 뿐 아니라, 수술 중에 과도하게 발달한 교근을 절제해 돌출되고 거친 턱선을 부드럽게 한다.

광대뼈 교정은 입안으로 수술하는 방법과 머릿속으로 하는 방법이 있다. 광대뼈 돌출은 측면, 전방, 옆과 앞 모두 돌출된 세 가지로 나뉘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교정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흔히 꽤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다고 오해하지만 1~2시간 수술 후 2~3주면 붓기가 빠지고 두 달이면 완전히 회복되는 수술이다. 그래서 방학을 맞아 안면윤곽수술을 받으려는 학생들이 급증하고 있다.

프로필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은 “안면 부위의 특성 상 출혈이 있을 수 있다. 지혈에 영향을 주는 약물을 2주전부터 중단하고 생리기간과 수술일이 겹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화제뉴스 1

'찬유' 한효주
이런 스타일도 어울려!





화제뉴스 2

태봉이와 구준표의
스타일 마침표는?!





화제뉴스 3

나에게 '스키니진'은
쥐약이라고?




손목 위의 자존심, 여름엔 더 특별해진다
▶ 패션, ‘아트’와 동행하다
▶ 낸시랭, 앙드레김을 선택하다?!
▶ 연인과 함께 '낮잠 자기' 좋은 카페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